신년 새해설계 - 군서면
신년 새해설계 - 군서면
  • 영광21
  • 승인 2018.02.21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민이 행복한 일류 군서면 실현

군서면은 영광군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다른 읍·면에 비해 접근성이 용이하다. 영광읍과는 차로는 5~10분 거리고 낮은 구릉지역으로 형성돼 있어 영광읍 소재지가 확장될 경우 개발 잠재력이 가장 높은 지역이다.

주민에게 다가가는 소통행정 강화
여름과 겨울 농한기에 각 마을 모정이나 회관에 찾아가 군·면정을 홍보하고 주민 고충과 건의사항을 듣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면장과 부서별 담당 등 면사무소 직원과 함께 농협·파출소를 비롯한 기관·사회단체도 동반해 민·관 소통의 장을 열 계획이다.
이를 통해 주민들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소통행정을 강화해 면민이 행복한 일류 군서를 실현하는 초석으로 만들고자 한다.

공정한 선거사무 추진
6월13일 예정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가 되도록 법정 선거사무를 추진할 계획이다.
공정하고 중립적인 면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하고 투표소·선거벽보 첩부 장소가 유권자의 투표 편의를 도모할 수 있도록 선정할 것이다.
또 선거법 위반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홍보·예방활동을 펼치고 주민의 투표 참여를 독려해 공명정대한 선거문화 조성에 힘쓰겠다.

사각지대 없는 맞춤형 복지 추진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 운영을 위해 복지 대상자 상담 관리를 강화하고 밀착 복지행정을 추진해 주민복지 체감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강화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 역량 향상을 통해 복지허브로서의 중추적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
노인과 장애인에게 각종 일자리를 제공해 사회참여 기회를 높여 삶의 활력을 찾고 생활안정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어르신들이 공동생활하는 경로당에는 운영비, 급식비, 난방비를 적기 지원한다. 면 특수시책으로 경로당과 관내 기관·사회단체간 결연을 맺어 청소와 시설 점검, 안마 등 봉사활동을 실시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농가소득 증대 통한 삶의 질 향상
친환경인증 농가지원을 통한 친환경농업 의식 제고로 친환경농산물 생산을 증대하겠다. 소비자에게는 고품질 유기농 농산물을 믿고 먹을 수 있도록 하고 농민들에게는 경쟁력 있는 농업기반을 조성하는 기회로 삼을 예정이다.
또 군서지역 특성에 맞는 고추·토마토·딸기 같은 시설원예를 통한 차별화된 고부가가치 품목 육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농가 소득을 증대시킬 계획이다.

사회기반시설 확충·정주여건 개선
마을 안길·진입로 확·포장 7개소, 농로포장·배수로 정비공사 9개소, 시설물 개보수 공사 3개소 등 소규모 주민숙원사업을 상반기에 조기 추진해 사회기반시설을 확충하고 지역주민의 정주여건을 개선할 계획이다.


“쾌적한 정주여건 조성에 힘쓰겠다”
장훈 / 군서면장

돌이켜보면 지난해는 유난히 가뭄이 심각하고 AI 비상사태까지 발생해 어려움이 많았다. 힘든 가운데도 묵묵히 최선을 다한 면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전한다.
올해에는 주민을 섬기는 위민봉사 행정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복지행정 그리고 쾌적한 정주여건 조성을 위해 적극 힘쓰겠다.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영농환경 개선에도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면민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가 적극 소통하며 밀착행정을 강화할 계획이다.
면민 여러분과 늘 머리를 맞대고 의견을 나눠 <면민이 행복한 일류 군서>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면민이 행복한 일류 군서를 위한 면정 추진이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부탁드린다.
끝으로 소망하는 모든 일 다 이루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