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의 발전 중심지 행복한 대마
영광군의 발전 중심지 행복한 대마
  • 영광21
  • 승인 2019.02.01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년 새해설계 - 대마면

대마면은 고창군·장성군과 경계를 이루고 있으며 영광군의 최고봉인 태청산과 계곡 등 개발되지 않은 관광자원을 갖추고 있다.
국제스마트 e-모빌리티엑스포 개최와 대마전기자동차산업단지 기업 입주에 따른 기업과 농촌의 상생문화 정착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지역이다.
매년 기상이변으로 고통 받는 농민들을 위해 한해대책을 수립·개선하고 공동체 활동을 통해 주민들의 복지욕구를 충족시키는 등 면민과 함께 하는 행복한 면정실천으로 영광지역 발전의 중심지가 되도록 힘쓰겠다.
도·농중심지 문화의 정착과 소통과 화합을 통한 발로 뛰는 행정으로 행복한 복합도시 기틀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

태청산·안골계곡 관광자원 개발
태청산 산림레포츠파크 조성사업 실현과 안골계곡 정비 사업을 통한 관광객 이용시설 개선, 등산로·임도에 국화·야생화 식재를 면민과 함께 사회운동으로 추진해 올해에는 모포장을 6,600㎡ 조성해 꽃묘를 증식시켜 향후 2년간 식재해 제2의 꽃 명소를 조성하겠다.
안골계곡과 태청산 자연림과 편백나무숲 자원을 이용해 자연과 공존하는 생명평화마을 체험 등 관광객이 즐기고 느낄 수 있는 대마산단 배후 군민 휴양지로 조성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면민이 잘사는 농촌 육성
특화된 작목 중심으로 무농약으로 재배하는 딸기 현대화 사업을 추진하고 오디, 사과대추, 고추, 친환경쌀, 한우작목반을 중심으로 재배면적 확대와 기술 선진화로 고품질 고부가가치 농업을 지속적으로 육성 지원해 안정적이고 부자되는 농업 생산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 한해 극복을 위한 양수장시설과 지하수 개발, 농로, 용·배수로와 하천을 정비 등 농업기반시설 개선으로 불편을 최소화하겠다.

행복한 면민 삶의 질 향상
지역주민들의 새로운 복지욕구를 파악하고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열린 현장행정을 지향해 생활민원을 현장행정 중심으로 면민들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또 면민과 함께 공동체를 형성하고 건전한 사회육성을 위해 농악, 서예, 라인덴스, 국화재배 취미활동 등을 활성화 해 건강하고 행복한 면민의 삶을 실현하겠다.

미래발전을 위한 정주여건 조성
제2회 국제스마트 e-모빌리티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마을환경을 정비하고 도로변 황화코스모스 등 꽃길을 조성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영광이미지 향상에 노력할 계획이다.
농촌중심지권역 개발과 e-모빌리티 배후 입지조성과 지식센터 사업 등 기업하기 좋은 여건 조성으로 영광군 미래 소득사업이 원활이 추진되도록 하고 산업단지 근로자 복지증진에도 적극 협력해 기업 투자 조기실현과 정착하도록 하겠다.


“면민과 소통하는 위민행정 펼칠 것”

박래춘 / 대마면장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행복한 대마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면민과 함께 하고 소통하는 문 높이가 낮은 행정을 실현해 생활민원을 신속히 해 면민과 함께 현장에서 면민과 함께 하는 행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관광자원인 태청산과 안골계곡의 정비와 야생화 식재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확충하는 원년의 해로 개발해 활기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틀을 마련할 방침이다.
또 오는 9월26~30일 5일간 열리는 제2회 국제스마트 e-모빌리티엑스포가 대마산단에서 개최된다.
많은 기업과 관광객들이 전국적으로 몰려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 주민과 협력 꽃길을 조성하고 산단 주변마을 환경 정비를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매년 기상이변으로 고통 받는 농민들을 위해 한해대책을 수립 개선하고 공동체 활동을 통해 주민들의 복지욕구를 충족시키는 등 면민과 함께 하는 행복한 면정실천으로 우리군 발전의 중심지가 되도록 힘쓰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