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심을 잃지 않고 섬김의 자세로 다가가겠다”
“초심을 잃지 않고 섬김의 자세로 다가가겠다”
  • 영광21
  • 승인 2019.04.11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조합장 인터뷰 ⑤- 서영광농협 강병원 조합장

재선 성공을 축하드립니다. 먼저 조합원 여러분들게 인사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저를 지지해 주신 한분 한분에게 감사인사 올립니다. 당선의 기쁨을 2,480명 전 조합원분들과 함께 하겠습니다.
조합원분과 직접 소통하고 어렵고 그늘진 곳을 찾아 다니면서 소외되는 조합원분이 없도록 공정하고 민주적인 운영으로 조합원의 권익을 신장시키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조합장께서는 이번 선거를 조합의 미래를 위한 다양한 공약을 제시했습니다. 조합의 발전을 위해 가장 먼저 추진하고 싶은 공약이 무엇입니까
농민의 아픔과 슬픔을 함께 하며 계약재배를 통해 조합원님들께서 생산한 농산물을 시중보다 높은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는 판매처를 개척해 제값 받고 출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조합원이 잘살고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저의 역량을 발휘하겠습니다.
조합장께서 생각하시는 서영광농협의 목표와 운영방향을 말씀해 주십시오
작은 힘이 모여 큰 힘이 되듯이 조합원님들께서 농협 전이용을 통해 제일가는 농협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농산물 판로개척과 소외받는 조합원이 없도록 평등하고 따뜻한 정책을 펼쳐나갈 것입니다.
경비를 절감하고 작고 사소한 것 하나라도 관심을 기울이며 지금까지 배워왔던 모든 경험과 역량을 발휘해 임기동안 농산물 제값받기와 농업인이 행복한 서영광농협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임기동안 가장 시급하게 해결해야 할 과제는 무엇입니까
계속되는 농산물 가격하락·농촌 고령화로 인한 일손부족현상 등으로 조합원님께서 고통스러워하는 것 같습니다.
이에 서영광농협에서는 농산물 계약재배를 통해 적기에 판매처를 개척해 가격위험을 감소시키고 유통경영에 소요되는 경비를 절감함으로써 농산물가격 안정화에 힘쓰겠으며 농촌인력중개센터 운영을 통해 농촌고령화로 인한 일손부족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힘쓰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조합원들께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한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복지향상과 농협발전을 위해 약속드린 공약들을 빠짐없이 챙겨 실행에 옮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조합원들께서 농협을 찾을 때 어려움이 없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낮은 자세와 섬김의 자세로 친절하고 겸손하게 가족같이 모시도록 하겠습니다.
또 노약자와 소외받는 조합원들이 계시지 않도록 복지사업 증대와 농협의 손길이 필요한 어려운 조합원들께 농협의 따뜻한 정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저를 믿고 당선시켜 주신 조합원 여러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