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비골농협의 새로운 도약에 최선을 다하겠다”
“굴비골농협의 새로운 도약에 최선을 다하겠다”
  • 영광21
  • 승인 2019.04.19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굴비골농협 김남철 조합장

■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조합장 인터뷰 ⑥

조합장 선거 당선을 축하드립니다. 먼저 조합원 여러분께 인사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지난 3월 실시한 굴비골농협 조합장 선거에서 조합원님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4년만에 다시 굴비골농협을 위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데 대해 감사드립니다.
새로이 시작하는 4년의 임기동안 우리 굴비골농협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는 것만이 우리 조합원 여러분들의 지지와 성원에 보답하는 길이라 생각합니다.

임기동안 가장 시급하게 해결해야 할 과제는 무엇입니까
굴비골농협의 미래는 농산물 유통 활성화 구현입니다.
농민은 농산물 생산에 전념하고 농협은 전량 수매해 농가수취가격을 높이는 판매사업에 역점을 두고 추진하겠으며 특히 고부가가치 소득을 위해 조합원들의 선진영농기술 습득을 위해 우수강사를 초청해 품목별 조합원 영농기술교육을 확대 실시하겠습니다.
고령화된 농촌사회에 이제 굴비골농협도 조합원들의 복지사업부분에 역점을 두고 추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조합원과 약속한 조합원 실익지원사업은 반드시 제 임기내에 실현하겠습니다.

복지사업을 역점적으로 추진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는데 구체적인 내용이 궁금합니다. 조합장의 계획은 무엇입니까
굴비골농협은 현재 농촌고령화로 인해 농사를 제대로 지을 수 없는 고령의 조합원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들은 과거에 조합의 발전을 위해 기여했지만 현재는 농사를 짓거나 낫을 가는 것 조차 어려운 형편입니다.
저는 연세가 많은 조합원들의 일손부족 문제를 극복하는데 역점을 둘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헌집수리, 형광등·전기배선 교체 등 연세가 많은 조합원 여러분의 생활고를 해결할 수 있는 전담팀을 구성할 계획입니다. 현장에서 발로 뛰는 복지를 통해 조합원 여러분이 피부로 체감하는 삶의 질 향상을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현재 4년마다 1차례식 실시하고 있는 건강검진도 2년에 1차례씩 횟수를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질병을 조기에 진단하고 치료해 조합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만들어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조합원들께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한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직원들의 청렴교육을 강화해나가겠습니다.
일을 열심히 일하는 직원은 분명한 처우개선을 통해 더욱 역점적으로 업무를 수행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성과에 따른 분명한 상벌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조합원 여러분께서도 주인의식을 갖고 조합을 믿어주길 당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