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과 함께 하는 체육한마당 군민 화합으로 승화
군민과 함께 하는 체육한마당 군민 화합으로 승화
  • 영광21
  • 승인 2019.09.11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5일, 제43회 영광군민의 날 행사 성황리 개최

 

제43회 영광군민의 날 체육한마당 행사가 지난 4~5일 영광스포티움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5일 열린 기념식에서는 김준성 군수와 이개호 의원, 김학용 국회의원, 강필구 군의장, 도·군의원을 비롯해 담양군수, 광주광역시 북구 문 인 구청장, 광주광역시 남구 김병내 구청장, 인천광역시 서구 이재현 구청장,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강기석 구의장, 장성 부군수 및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향우, 주민 등 5,000여명이 참여해 군민이 하나됨을 알렸다.
이날 행사는 선수단 입장에 이어 군민의 상·행남효행상·명예군민의 상 시상, 대회사, 축사 등 기념식과 식후 군민화합 한마당, 체육경기 본선,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군민의 상 및 행남효행상은 염산면 김은규씨와 백수읍 임기화씨가 각각 수상했고 김학용 국회의원이 명예군민으로 선정됐다.
특히 이번 군민의 날 행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화합과 소통을 최우선으로 동호회 및 장애인 친선경기를 확대하고 입장식에 e-모빌리티 기기를 이용한 퍼포먼스 입장을 포함하는 등 사회통합 분위기를 조성했다.
체육경기 결과 백수읍이 종합우승을, 영광읍 2위, 홍농읍 3위, 군서면 4위, 군남면이 5위를 차지했으며 순위를 떠나 군민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화합의 장이 됐다.
한편 내년 제44회를 맞이하는 군민의 날은 문화한마당 잔치로 군민이 직접 참여해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군민공연과 다채로운 초청공연, 전시행사 프로그램을 마련헤 성대하게 치러질 예정이다.


제43회 영광군민의 날 체육한마당 결과

■ 종합순위
 ▶ 1위 백수읍 ▶ 2위 영광읍 ▶ 3위 홍농읍 ▶ 4위 군서면 ▶ 5위 군남면

■ 체육한마당
 ▶ 장려상 : 법성·묘량면 ▶ 성취상 : 대마·낙월면
 ▶ 모범상 : 불갑·염산면

■ 입장상
 ▶ 영이상 백수읍 ▶ 광이상 법성면 ▶ 화합상 염산면
 ▶ 소통상 낙월면 ▶ 행복상 대마면

■ 종목별 입상 현황(1, 2, 3위순)
 ▶ 육상 : 영광읍 백수읍 군남면      ▶ 축구 : 영광읍 염산면 군서면
 ▶ 배구 : 군남면 백수읍 군서면      ▶ 씨름 : 백수읍 묘량면 불갑면
 ▶ 배드민턴 : 홍농읍 영광읍 군서면 ▶ 볼링 : 대마면 염산면 홍농읍
 ▶ 게이트볼 : 홍농읍 묘량면 대마면 ▶ 족구 : 영광읍 백수읍 대마면
 ▶ 골프 : 군서면 법성면 백수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