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 e-모빌리티엑스포 결과보고회 개최
영광 e-모빌리티엑스포 결과보고회 개최
  • 영광21
  • 승인 2019.11.29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문객 12만5,000여명 관람·수출계약 4,900만달러 성과

영광군이 지난 20일 영광읍사무소 3층 대회의실에서 ‘2019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 9월26일부터 5일 동안 펼쳐진 ‘2019 영광 e-모빌리티엑스포’에 대한 외부 평가용역 결과보고와 엑스포 성과반성에 대한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해 마련됐다.
강영구 부군수를 비롯한 엑스포 조직위원, 군의원, 전남도, (사)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 한국자동차연구원, 관계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보고회에서는 박람회 성과와 반성을 위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보고회는 엑스포 기록영상 시청, 성과와 결과보고, 엑스포 평가용역 보고, 토론과 건의사항 순으로 진행됐다.
평가용역 발표자로 나선 동양대 김정태 교수는 “지난해 대비 관람객·참여기업 모두 한층 향상된 행사에 대해 만족감을 느꼈으며, 프로그램이 전반적으로 질적·양적으로 개선됐다”는 평가를 내렸다.
김 교수는 “다만 주 동선에서 벗어난 일부 프로그램이 관객들의 흥미를 이끌어내지 못한 점과 로봇코딩컵, 자동차 경주대회 등의 연중 개최를 통한 장기 프로젝트로 확대하는 등 개선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지난 5년간 e-모빌리티산업에 선도적인 투자를 통해 영광이 e-모빌리티 중심도시로서 이미지를 선점했으며, 엑스포가 그런 위상에 방점을 찍는 행사였다는데 의견이 모아졌다.
향후 기업유치, 일자리창출로 이어져 지역의 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다각도로 준비해야 된다는 주문도 있었다.
2회째 열린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는 12만5,000여명의 관람객들이 현장을 방문했다. 현장판매 85억원, 수출계약 4,900만달러 등의 성과를 거두어 호평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