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모빌리티 지역 SOC사업 등 성과”
“e-모빌리티 지역 SOC사업 등 성과”
  • 영광21
  • 승인 2020.01.1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개호 의원, 7일 의정보고 궂은 날씨에도 500여명 참석

이개호 국회의원이 7일 오후 2시 영광예술의전당에서 영광군 의정보고회를 개최하고 20대 국회 의정활동 성과를 소개했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500여명의 영광군민이 참석한 이번 의정보고회에는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의원이 참석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
지난 총선에서 광주·전남 유일의 민주당 국회의원으로 당선된 이개호 의원은 20대 국회에서 민주당 비상대책위원, 최고위원 등을 거치며 호남의 목소리를 전달하며 광주·전남 국비예산을 대거 확보했다.
이 의원은 이날 의정보고회를 통해 대표발의한 ‘민주화운동 관련 진상조사에 관한 특별법’의 국회 통과로 5·18민주화운동에 대한 진상규명 및 책임자 처벌의 길이 열렸다고 강조했다. 또 ▶ e-모빌리티 규제자유특구 선정 ▶ e-모빌리티엑스포 개최 국비 확보 등 영광의 새로운 먹거리 발굴을 위한 결과 ▶ 국도 77호선 칠산대교 완공 ▶ 서해안고속도로 불갑IC 개설 ▶ 영광~염산간 지방도 확·포장 ▶ 깃재터널 등 다양한 지역 SOC사업 진행 성과를 보고했다.
이 의원은 특히 지난해 국비예산으로 영광군과 관련해 ▶ 국도22호선 묘량면 소재지 교차로 개설 5억원 ▶ e-모빌리티엑스포 개최 5억원 ▶ 영광읍 하수관로정비사업 29억원 등을 신규·증액시켰다.
이개호 의원은 “지난 6년간 이룬 성과는 영광군민의 성원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군민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