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청년 일자리 창출 전력투구 나선다! 
영광군 청년 일자리 창출 전력투구 나선다! 
  • 영광21
  • 승인 2020.03.1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지원센터·청년일자리 연계 프로그램 운영

영광군이 올해 새롭게 단장한 영광군일자리지원센터와 지난 9일부터 운영하는 청년일자리카페를 연계해 관내 구직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제공한다.
먼저 ‘일자리 잡고! 패키지사업’을 통해 직업상담사 3명이 취업상담부터 취업연계까지 원스톱으로 적극 지원해 지역 청년층의 취업을 유도하고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해 나가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고용노동부 일자리평가 우수상 수상에 따른 인센티브 사업으로 전액 국비가 지원되며 전문기관인 전남인력개발원에서 수행하게 된다.
또 청년일자리카페는 지난해 전남도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역 청년들의 취업역량 향상과 청년 네트워크 구축, 청년활동 등 취·창업 지원 거점공간으로 입지를 굳혀 나갈 계획이다.
이외에도 좋은 일자리 발굴을 위한 기업탐방과 청년 잡버스,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실, 중소기업 멀티사무원 양성교육 등 구직자가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일자리지원센터는 군민이면 누구나 시설이용과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하며 취업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군청 별관(옛 영광읍사무소 1층)에 위치한 영광군일자리지원센터(☎ 350-5517, 352-7977~8)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영광군일자리지원센터가 일자리창출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