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령스러운 빛 영광’ 특별전 VR 제작해 관람 
‘신령스러운 빛 영광’ 특별전 VR 제작해 관람 
  • 영광21
  • 승인 2021.02.26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영광군 역사문화 탐방

 

영광군이 국립나주박물관과 지난해 10월17일부터 올해 1월17일까지 국립나주박물관 1층 특별전시실에서 개최된 ‘신령스러운 빛 영광’ 특별전 VR 제작을 완료하고 이를 공개했다. 
이전 국립나주박물관 특별전은 선사시대부터 현대까지 영광군의 역사와 문화를 종합 정리한 기획전으로 전국 각 기관에 흩어져 있던 영광군 역사자료뿐만 아니라 지역 종중에서 소중히 보관해 오던 문화재까지 수집해 풍성한 전시를 선사했었다.
하지만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전시기간 중 박물관이 휴관되는 등 많은 관람객들이 전시를 관람하기에 큰 어려움이 있었다. 이러한 아쉬움을 달래고자 언제 어디서든지 누구나 전시를 관람할 수 있도록 특별전을 VR로 제작했다.
전시 VR은 현장의 생동감을 살려 전시공간을 자유롭게 이동하며 관람할 수 있으며 전시품의 작은 문양까지 자세하게 관찰할 수 있도록 초고화질로 제작했다.
김준성 군수는 “전시 VR이 특별전을 직접 관람하지 못한 분들의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달랠 수 있길 바란다”며 “이 귀중한 자료가 영광군의 역사와 문화를 널리 알리는데 유용하게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령스러운 빛 영광’ 특별전 VR은 군청 문화관광 홈페이지 테마여행에서 상시 관람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