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록달록 남도 가을에서 안심여행 즐기세요!
알록달록 남도 가을에서 안심여행 즐기세요!
  • 영광21
  • 승인 2021.08.26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힐링 여유 감성 별미 소개 ‘남도 가을여행’ 발행

전남도가 코로나19 장기화로 피로한 심신을 달랠 전남의 아름다운 가을 안심 관광지를 소개한 ‘남도 가을여행’ 책자를 발행했다.
남도 가을여행은 울긋불긋 물드는 힐링여행, 여유를 안겨주는 섬여행, 오색빛깔 가득한 쉼표 여행, 그리움을 달래는 감성 및 별미여행을 주제로 다양한 관광지, 먹거리 등을 실었다.
힐링 여행지로 담양호와 추월산의 풍경을 안은 담양 금성산성, 아기단풍 천지 장성 백양사, 황금빛 갈대숲이 매력적인 강진만 생태공원과 순천만 습지, 국화꽃의 천국 함평 엑스포공원, 새하얀 메밀꽃의 향연지 장흥 선학동마을과 천만송이 들국화로 수놓은 고흥 장수호 힐링정원을 소개했다.
여유를 안겨주는 섬 여행지로는 해당화 정취가 물씬 풍기는 진도 대마도, 항일운동의 성지 완도 소안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갯벌이 있는 보성 장도, 갯바위 낚시의 천국을 느낄 여수 손죽도를 추천했다.
쉼표 여행은 단풍이 가득한 담양 관방제림, 메타세쿼이아길 단풍이 반기는 나주 전남도산림자원연구소, 고즈넉한 마을을 품은 화순 연둔리 숲정이, 한국 남화의 맥을 잇는 진도 운림산방 등이 제격이다.
가을 감성의 쉼표여행은 폐창고를 아름다운 복합문화공간으로 탄생시킨 광양예술창고, 한국문학의 거대한 산맥을 만날 수 있는 보성 태백산맥문학관, 시인의 향기가 가득한 해남 땅끝순례문학관에서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