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 실시
영광군,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 실시
  • 영광21
  • 승인 2021.10.14 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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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광군이 지난 7일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연장에 따른 코로나19 감염병 예방과 지역내 확산 방지를 위해 기본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해 ‘언컨택트 시대, 친절과 소통예절’을 주제로 진행했다.
교육은 ▶ 민원 처리시 민원인과 먼저 시선을 맞추고 존중과 배려의 마음 담기 ▶ 코로나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요즘 민원인의 마음을 읽기 위해 더 노력 기울이기 ▶ 특이상황에 대한 사례별 대처요령 배우기 등이다.
한편 영광군은 공직자 친절마인드 함양 및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친절공무원을 선발해 표창하고 격려하고 있으며 매년 분기별 1회씩 총 4회의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