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축사 - 2
창간축사 - 2
  • 영광21
  • 승인 2021.10.2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실에 기초한 올바른 기사로 
영광군의 정신문화 널리 홍보해야 

김범무 원장  영광문화원

<영광21>신문 창간 19주년을 영광군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역의 정치·경제·사회·문화·예술분야 뿐만 아니라 발 빠르게 선도적 역할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 주시는 신문사 관계자 여러분들께도 축하드립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모든 문화예술의 일상이 비대면이 일상화가 돼버린 현실 상황속에 문화수준 향상을 위해 올 한해도 다양한 지역의 크고 작은 소식들을 접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우리지역의 지역언론으로서 지향해야 할 중요한 사명을 생생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언론이란 사람들의 상호작용을 이룩하는 수단이며 지역여론 형성에 미치는 영향력은 막대해 여론 그 자체가 지역의 정체성에 위협이 될 수도 있습니다. 
요즘 일부 언론들을 살펴보면 편파적이거나 진실만을 다루고 있지 않은 언론들이 간혹 있습니다. 
언론은 공정보도와 건전한 사회여론 선도라는 책임을 갖고 보도와 논평은 공정하고 진실성이 있어야 하며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지 말아야 하고 독립성을 굳게 지켜 신문의 품위를 높여야 한다는 점 등 윤리적 측면을 다해야 하겠습니다. 
<영광21>신문이 초심을 잃지 않고 편파적이거나 불확실한 보도를 하지 않고 사실에 입각한 올바른 기사로서 여론을 이끌어 우리 영광군의 훌륭한 정신문화를 널리 홍보하고 발전돼 가는 신문으로 거듭나길 기대하면서 항상 최선을 다해 군민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지역신문이 되길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창간 19주년을 축하드리며 함께한 모든 분들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학교를 넘어 마을·지역과 소통하며
미래를 선도하는 인재 육성 나설터 

김춘곤 교육장  영광교육지원청

<영광21>신문 창간 1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난 19년동안 영광지역의 곳곳을 발로 뛰며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와 지역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오신 <영광21>신문사 임직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영광21>신문은 영광 지역언론으로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전하며 독자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또 지방자치 현안과 다양한 삶의 현장을 조명하고 건강한 지역 언론문화를 정착시키는데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영광교육지원청도 모두가 함께 하는 혁신영광교육을 위해 학교를 넘어 마을과 지역 전체와 소통하며 미래세계를 선도하는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지역언론만이 낼 수 있는 목소리로 지역의 현안을 해결해 나가는데에 지역주민들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대변자가 돼 주시기를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영광21>신문 창간 1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무한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지역의 생생한 소식 전하며
영광군민과 함께 발전한 언론

이달승 서장  영광소방서

영광지역의 눈과 귀로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하는 <영광21>신문 창간 1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우리 사회의 안전문화 조성과 함께 군민의 다양한 목소리와 소식을 정확하게 전달하고자 노력하는 <영광21>신문사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경의를 표합니다.
<영광21>신문은 어려운 여건 속에도 지난 19년간 지역의 생생한 소식을 널리 알려 주고 소통의 창구를 만들어 군민들과 함께 발전해 왔습니다.
오랜 시간 군민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신뢰를 쌓아온 만큼 끊임없는 건전한 비판과 공정하고 깊이 있는 보도를 통해 군민들이 나아갈 길을 제시하고 더욱 영향력 있는 언론이 되어주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영광21>신문이 군민들의 끝없는 사랑 속에 새로운 소식을 전달하며 안전하고 평안한 영광을 만들어나가는데 선도해주길 기대해 봅니다.
다시 한번 창간 19주년을 축하드리며 <영광21>신문사 임직원 및 애독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지역간 계층간 갈등과 반목 해소해
소통과 화합 통한 지역사회 발전 기대 

박용구 회장 (사)영광군번영회

<영광21>신문 창간 1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동안 <영광21>신문이 지역주민들에게 각종 분야의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주민들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19년 동안 많은 활동을 하였습니다.
코로나19가 장기간 지속되면서 매우 어려운 시기에 최근 영광군의 각종 현안 사항으로 영광군 및 영광군의회를 비롯한 지역간 계층간의 갈등과 반목으로 매우 혼란스럽습니다.  
영광군의 각종 현안사항이 군민 모두의 지혜와 뜻을 모아서 지역간 계층간의 갈등과 반목이 해소되고 소통과 화합의 길을 통해 지역사회가 더욱더 발전하기를 바라며 <영광21>신문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특히 지방자치 시대에 지역신문이 차지하는 비중이 큰 만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지역의 현실을 생생하게 조명하고 바람직한 대안을 제시하고 지역주민들이 접하는 다양한 언론 매체와 정보의 홍수 속에 지역신문이 지향해야 할 정론직필의 사명감이 더욱 중요합니다. 
코로나19가 속히 종식되고 우리 모두가 활기차고 건강한 일상이 속히 회복돼 지역경제도 더욱 활성화되길 바랍니다.
<영광21>신문이 지역주민과 독자들로부터 더욱 많은 신뢰와 사랑을 받기를 바라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