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증 전국 어디서나 재발급신청 가능

명함판 사진 수수료 지참 가까운 읍면사무소 방문

2008-02-28     영광21
영광군이 22일부터 전국에 있는 읍면사무소와 동주민센터에서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종전까지는 주소지에서만 주민등록증 재발급신청이 가능했으나 이제는 출장, 여행 및 유학 등으로 부득이 타지에 있으면서 주민등록증을 분실했거나 훼손 등으로 인해 주민등록증 발급이 필요한 주민은 가까운 읍면사무소나 동주민센터에 가서 재발급신청을 하고 그 곳에서 주민등록증을 찾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전국 어디서나 주민등록증 발급신청이 가능한 대상은 기존의 주민등록증을 분실했거나 훼손 등으로 재발급 신청이 필요한 주민만 가능하고 만 17세의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대상자는 주소지에서 발급신청을 하도록 하고 있다. 또 재발급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본인이 직접, 반명함판 사진 1매와 수수료 5,000원을 지참하고 가까운 읍면사무소나 동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이에 따라 영광군에서는 차질없는 추진을 위해 읍면 주민등록증 발급담당자를 대상으로 변경된 업무처리요령 순회교육을 실시하고 관내 주민들이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