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홈페이지 정보접근 개선 새 단장

17일, 중간보고회 개최…홈페이지 개편 의견수렴

2008-03-20     영광21
영광군이 민원인의 접근성 향상과 주요 역점시책 및 지역홍보를 강화한 홈페이지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를 위해 영광군에서는 지난 17일 군청회의실에서 홈페이지 개편을 위한 중간보고회를 개최하고 지난해 12월부터 진행해온 홈페이지 개편 진행상황에 대한 의견수렴을 가졌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에서는 영광소개, 군 행정을 소개하는 열린 행정, 주민복지, 인터넷 민원처리를 지원하는 생활민원, 산업경제, 군민참여 등 6개 주요항목에 300여 컨텐츠를 구성해 각 콘텐츠별로 만족도를 표시하거나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구성한다.

특히 간단한 민원업무는 군청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손쉽게 민원을 처리 할 수 있도록 했다.
영광군 관계자는 “누구나 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따뜻하고 친근한 이미지화면 구성에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검색기능과 웹 페이지의 글자크기 변경기능을 갖춰 정보 접근성도 크게 개선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영광군에서는 개편이 완료되기 전까지 군 홈페이지에 ‘홈페이지 개편에 대한 의견을 받습니다’코너를 운영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며 오는 5월1일부터 새롭게 서비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