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수읍 민원처리 2배 빨라진다

민원단축으로 신뢰받는 감동행정 구현

2008-06-26     영광21
백수읍(읍장 정동성)이 ‘주민에게 행복과 기쁨을 주는 군민제일의 행정실현’을 캐치프레이즈로 내걸고 민원처리기간을 자체적으로 50% 이상 단축하는 <2배 빠른 민원처리제>를 실시하고 있다.

이를 위해 백수읍에서는 대상민원 중 18종을 정해 최고 50%(1~2일)에서 최고 66%(2~15일)로 단축처리하고 있다.

특히 법정일수 25일의 장기간이 소요되는 장애인등록의 경우 민원인 대부분이 거동불편자와 저소득 취약계층인 점을 고려, 진료기관까지 행정차량을 이용해 담당공무원이 동행, 10일 이내에 장애진단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더불어 장애등록일 당일부터 전기료, 전화료감면 등의 혜택을 조기수혜 받을 수 있게 하는 부가서비스인 민원 1회 방문제가 어려운 농지취득자격증명 등에 대해 민원처리기간을 대폭 단축하고 그 결과를 즉시 휴대폰 문자로 알려주는 민원처리상황 바로 통보서비스 등을 실시하고 있다.

백수읍 관계자는 “주민입장에서 한번 더 생각하는 감동시책을 발굴, 주민에게 신뢰와 사랑을 받은 행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