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민원발급 365일 24시간 이용

18일부터 군청앞 32종 서류 발급 개시

2008-08-22     영광21
영광군이 직장인 등이 공무원 근무시간에 민원서류를 발급받지 못해 불편을 겪고 있는 민원인의 편익을 증진하기 위해 24시간 개방해 민원서류발급이 가능하도록 <무인민원발급 365코너>를 지난 18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운영되는 무인민원발급창구 365코너는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만 운영하던 것을 24시간 개방하고, 토·일요일 공휴일에도 완전히 개방할 계획이다.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발급가능한 서류는 주민등록등·초본, 개별공시지가확인원, 토지(임야)대장, 건축물대장,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 의료급여증명, 농지원부, 병적증명서,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 등 32종으로 24시간 발급가능하다.
또 자동차등록원부 등 차량관련증명서 4종, 등기부등본, 재적 등·초본 등 7종은 발급시간이 일부 제한된다.
군 관계자는 “현재는 군청 민원실만 운영되지만 앞으로 읍·면단위인 백수, 홍농, 염산, 법성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의 운영시간도 확대 운영해 민원인의 편익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