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라진 민원처리 고객만족 OK
영광군 민원서비스 개선노력 결실 나타나
2010-01-30 영광21
군에 따르면 민원서류 처리기간에서 2009년 4분기 동안 2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처리 현황을 분석한 결과, 접수된 민원서류 총 8,880건의 민원 중 43.8%인 3,893건이 1~10일 이상씩 민원처리기간이 단축된 것으로 집계돼 지난 1∼3 분기보다 2.3%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민원처리기간 단축 정도에 따라 담당공무원에게 부여하는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도>를 운영함으로써 공무원과 민원인 모두가 만족하는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군은 2009년 고객이 느끼는 민원서비스 친절도는 2008년보다 0.73점 상승한 87.5점으로 평가돼 공무원들의 민원서비스가 점차 향상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민들의 경제적·시간적 부담을 줄이는 민원행정을 추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