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콜 129로 복지체감도 향상
맞춤형 사회복지서비스 사례관리사업 실시
2010-03-18 영광21
사례관리사업은 일반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세대에게 맞는 사회복지서비스 영역을 확인해 그들을 도울 수 있는 개인적 자원과 지역사회 자원을 연결해 주는 것이다.
군은 사례관리사업을 위해 지난해 5월부터 사회복지통합서비스 전문요원 3명을 채용해 운용하고 있다.
사회복지통합서비스 전문요원들은 보건복지가족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콜센터와 연계된 상담전화기를 활용해 거동이 불편한 가구, 아동, 소년소녀가정 및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 정기적인 상담과 지역내 자원을 발굴해 연계하고 있다.
또 물품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복지체감도 향상에도 적극 기여하고 있다.
사회복지서비스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국번없이 129번 또는 영광군청(☎ 351-6316, 6317)번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