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민원실 운영 주민 호응 높아

오지마을 방문 애로사항 청취 민원해결

2010-04-15     영광21
교통이 불편한 농어촌 오지마을을 찾아 민원을 해결해 주는 현장민원실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에서 월1회 실시하고 있는 현장민원실은 관계공무원과 법무사, 행정사, 지적공사관계자 등 외부전문가도 함께 참여하고 있어 다방면으로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해 주고 있다.
지난 7일 실시한 현장민원실에서는 54건의 민원이 접수돼 52건은 현장에서 해결해 주고 시일이 필요한 2건에 대해서는 관계부서에 이관해 추진하고 있다.

특히 현장민원실과 함께 노인들을 위한 한방진료와 이·미용, 목욕봉사도 함께 이뤄져 많은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