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굴비 국가브랜드대상 수상

브랜드위상 경쟁력 소비자 ‘인정’

2010-05-20     영광21
영광굴비가 2010년 수산물가공분야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가진 브랜드로 선정됐다.
영광굴비특품사업단에서는 지난 11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국가브랜드대상(NBA) 시상식에서 수산물가공분야 경쟁력1위 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영광굴비가 수산물가공분야 전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나 영광굴비의 브랜드위상과 경쟁력이 소비자들로부터 종합적으로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어 더욱 의미가 크다.

이번 수상은 군이 지난 2008년부터 굴비생산자의 마인드혁신, 굴비명인 및 전문가이드 육성 등 지식기반구축과 더불어 생산가공혁신, 굴비브랜드 및 유통마케팅 활성화, 굴비홍보 및 관광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온 것이 큰 공헌을 한 것으로 보인다.
영광굴비특품사업단은 짝퉁굴비 근절을 위해 진품인증시스템을 도입, 생산이력추적제를 강력하게 시행하고 있다.
또 품질관리와 리콜제를 병행 추진하는 등 소비자 신뢰도 제고와 굴비 품질향상에 온 힘을 쏟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