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위한 One-stop서비스 시범사업 실시
일관되고 효율적인 전달체계 복지서비스 체감도 향상
2012-02-10 영광21
장애인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욕구가 다양화됨에 따라 정부에서는 관련 재정을 확대해 투입하고 있지만 욕구와 자원의 불일치로 인해 복지 체감도가 낮게 나타나고 있어 수요자 중심의 통합적 One-stop 전달체계로 전환해 추진할 계획이다.
One-stop서비스는 영광군과 장애인지원센터가 협력해 장애등록부터 장애인의 복지욕구 조사 및 종합상담을 실시해 대상자에게 필요한 서비스 이용계획을 수립한 후 공적 및 민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연계하는 것이다.
이와 관련 장애등록 판정부터 서비스 제공까지 일관되고 효율적인 전달체계 구현으로 복지서비스에 대한 체감도가 향상되고 종합서비스 이용 및 선택의 폭이 확대돼 접근성이 향상되며 장애인의 선택의 기회가 확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자세한 사항은 영광군청 주민생활지원과(☎ 350-4878), 거주지 읍면사무소 및 국민연금공단 광주지사(☎ 062-958-2189)로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