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민원응대 감동행정 펼친다

영광군, 11월부터 OK민원센터 설치·운영

2014-11-11     영광21

영광군이 11월부터 군민중심의 군정을 추진하기 위해 민원실에 OK민원센터를 설치·운영한다.
영광군은 노인인구 비중이 25%를 넘어 초고령화사회에 진입한 지역특성을 고려해 민원신청 대행, 건강체크, 노약자 귀가차량 지원 등 민원도우미의 필요성을 느껴 정규직원을 전담도우미로 발령해 더욱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그동안 군에서는 민원실 담당도우미제를 실시해 노약자 와 거동이 불편한 민원인의 안내 등을 제공해 왔으나 미흡하다고 판단해 전담도우미를 배치함으로써 군민에 대한 봉사행정을 실천하기 위한 확고한 의지를 표현한 것이다.
민원실 관계자는 “OK민원센터 운영을 통해 민원인과 소통하는 공감행정을 실천하고 민원담당 공무원의 친절교육, 민원제복 상시착용으로 단정하고 상냥한 모습으로 응대하겠다”며 “민원실 리모델링을 통해 밝고 편안한 환경을 조성해 전국 제일의 친절한 민원실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