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이송민원처리 우수기관 선정

전남도, 민원처리 기한 규정 준수 등 평가

2017-04-07     영광21

영광군이 전남도에서 시행한 2016년 이송민원 처리실태 점검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이번 점검평가에서 군은 민원처리 기한과 규정 준수, 적극성·갈등해소 등 민원처리 노력, 민원관련 행정적 제반사항 이행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군은 이송된 민원에 대해 처리기한 연장없이 처리기한내 민원을 적정하게 처리했으며 민원해결을 위한 이해와 설득은 물론 민원관련 행정사항을 알맞은 때에 통보해 민원인 만족도를 크게 향상하는데 노력했다.
특히 여러 부서에 걸친 민원의 경우 담당자별 출장방문시 민원인의 불편함과 처리시간 지연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담당자 협의를 통한 합동출장으로 신속하게 민원을 해결했다.
군 관계자는 “날로 다양해지는 민원수요에 부응하고 군민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행정과 제도개선에도 힘써 역량강화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민원서비스를 향상하고 접수된 민원에 대해 적극적인 해결로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