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시대 온라인 관광 홍보마케팅
특산품 증정 ‘SNS 인증샷’ 이벤트 6월말 추진
2021-06-03 영광21
영광군이 코로나19로 인한 대중의 트렌드 및 관심매체의 급격한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실질적인 관광수요 창출과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파급력이 큰 SNS, 유튜브 등 온라인 관광 홍보마케팅을 추진한다.
이에 오는 11~12일까지 한국관광공사 SNS 기자단 10명을 초청해 관내 주요 관광지와 특산품, 체험거리를 한국관광공사 홍보채널과 기자단 개인 SNS에 소개·홍보할 예정이다.
또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통해 여름 휴가철을 맞아 소규모 및 가족단위 여행객을 대상으로 송이도를 비롯한 아름다운 볼거리와 맛있는 먹거리 등 영광 랜선 투어 유튜브 영상을 제작·홍보해 관광객들이 영광을 방문하고 싶도록 관광 욕구를 자극할 예정이다.
더불어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여행지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영광군의 숨겨진 명소 등에서 ‘나만의 힐링 여행지 SNS 인증샷’ 등 특색있는 이벤트로 영광에 대한 인지도 향상과 침체된 지역 관광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