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코로나 콜센터 ‘120’ 접종 도우미 톡톡

5월 한달 1,378건 문의 … 예약변경·이상반응 등 24시간 안내

2021-06-10     영광21

전남도가 지난 5월부터 운영하는 ‘전남도 코로나19 예방접종 콜센터 120’이 백신에 대한 도민 궁금증 해소와 백신 접종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전남도에 따르면 5월6일부터 31일까지 코로나19 예방접종 콜센터 문의 건수는 총 1,378건으로 하루 평균 52건을 기록했다. 문의 유형별로는 접종 예약과 변경이 1,036건으로 전체의 75.2%를 차지했다.
시간대별로는 오전 1,134건(82.3%), 오후 206건(14.9%), 야간 38건(2.8%)으로 주로 오전에 문의가 집중했다.
이는 5월6일 60~74세 어르신의 사전예약이 시작되면서 도민의 접종 참여가 높아졌음을 보여주는 방증이다.
전남도는 앞으로도 도민이 안심하고 접종하도록 지금까지 접수한 문의사항을 분석해 문의가 많은 분야를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전남도 콜센터는 연말까지 연중무휴로 24시간 운영하며 지역번호 없이 120으로 전화하면 된다.
콜센터에서는 ▶ 예방접종 절차 ▶ 예약 방법 및 접종기관 안내 ▶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 신고 등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에 대한 도민 궁금증과 불편사항을 처리하고 있다.
7일부터는 60~64세 어르신 15만609명을 대상으로 전남지역 위탁의료기관 629곳에서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 사전 예약률은 84.4% 수준이다.
전남도 관계자는 “콜센터 운영으로 24시간 도민 곁을 지키면서 백신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접종 후 불편사항이 없도록 하겠다”며 “도민들의 백신 접종 참여가 높은 만큼 더욱 안심하고 접종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7일 현재 백신 접종자는 1분기 대상자 6만7,459명 중 5만9,271명(87.9%), 2분기 51만8,167명 중 35만8,356명(69.2%)으로 총 41만7,627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