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관 권위탈피 친절 행정 추진

영광교육청, 매월 '해피콜 베스트 교직원' 선정 표창

2006-08-31     영광21
영광교육청(교육장 임을빈)이 민원인과 학부형에게 보다 친근감 있는 공직상을 구현하고 친절문화의 확산으로 고객감동의 행정서비스를 창출해 거듭나는 기관이 되고자 전화 친절히받기 운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전화 수신시 응대요령, 잘못 걸렸을 때의 응대요령, 담당직원에게 전화를 바꿔줄 때의 응대요령 등을 담은 전화 친절히받기 운영계획을 각급 학교에 시달하고 각종 회의때 마다 전달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또 '해피콜 베스트 교직원'을 선발해 홈페이지에 게재·홍보해 전화친절히 받기 운동을 전교직원에게 확산시키고 연말에는 '해피콜 베스트 왕중왕'을 선정해 교육장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영광교육청이 시행하기로 한 이번 전화 친절히받기 운동은 학교현장에서 전화 친절서비스와 친절봉사 자세가 몸에 베이도록 하기 위해 그동안 실천사항을 사전 구성된 평가단이 매월 평가해

가장 전화를 친절히 받는 공무원에게 각종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등 모든 교직원들의 친절의식이 확립되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