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관 권위탈피 친절 행정 추진
영광교육청, 매월 '해피콜 베스트 교직원' 선정 표창
2006-08-31 영광21
이에 따라 전화 수신시 응대요령, 잘못 걸렸을 때의 응대요령, 담당직원에게 전화를 바꿔줄 때의 응대요령 등을 담은 전화 친절히받기 운영계획을 각급 학교에 시달하고 각종 회의때 마다 전달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또 '해피콜 베스트 교직원'을 선발해 홈페이지에 게재·홍보해 전화친절히 받기 운동을 전교직원에게 확산시키고 연말에는 '해피콜 베스트 왕중왕'을 선정해 교육장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영광교육청이 시행하기로 한 이번 전화 친절히받기 운동은 학교현장에서 전화 친절서비스와 친절봉사 자세가 몸에 베이도록 하기 위해 그동안 실천사항을 사전 구성된 평가단이 매월 평가해
가장 전화를 친절히 받는 공무원에게 각종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등 모든 교직원들의 친절의식이 확립되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