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청 상반기 전화친절도 크게 향상
최우수친절공무원 김영희(백수서초) 박정애(대마서초) 선정
2007-05-03 영광21
이번 조사는 수신의 신속성, 최초응대상태, 수신응대친절도, 답변내용충실도, 끝맺음 등 5개 분야로 나눠 평가를 실시했으며 100점 만점에 평균 93.5점으로 지난해 89.9점에 비해 크게 향상된 결과를 보였다.
이는 행정기관, 학교운영위원, 마을이장 등 지역민을 대상으로 한 연초 교육행정서비스헌장 홍보활동, 학교별 친절교육실시, 외부전문가 초빙친절교육, 친절공무원선정 등 고객중심 교육혁신활동의 노력이 반영된 결과다.
영광교육청에서는 이번 조사에서 낮게 평가된 분야에 대한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지역주민의 열성적인 교육열에 부응하는 교육행정기관으로서의 이미지 제고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백수서초등학교 김영희(직원), 대마서초등학교 박정애(직원)씨가 최우수 친절공무원으로 선정됐다. 전화친절도 조사결과 최우수공무원에 대해서는 교육장표창 및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으로 앞으로도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도 조사를 계획 추진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