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주민 호응 커”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주민 호응 커”
  • 영광21
  • 승인 2004.04.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법성 월산리 실시·일반 생활 보건복지 3개분야
영광군에서 읍·면 마을을 찾아가 민원을 해결하는 현장민원실이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장민원실은 매월 읍·면을 순회하면서 일반, 생활, 보건복지 등 3개 분야에 걸쳐 각종 민원접수 처리와 함께 주민들의 궁금증을 현장에서 해결하고 한 방진료와 농기구 수리 등 생활불편을 해소하여 주민들의 관심이 높다.

이와함께 법무사, 세무사, 행정사로 구성된 전문상담위원과 이·미용 및 이동 목욕봉사를 위한 군 여성자원봉사대원들이 참여함으로서 주민의 행정참여 기회 확대와 군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데 한몫을 하고 있다.

이번 현장민원실은 지난 20일 법성면 월산리 보건진료소에서 열렸으며 현장에서 처리가 불가능한 민원은 해당부서에 통보할 뿐 아니라 처리결과를 신속히 알려주는 등 군민과 함께하는 열린 봉사행정 실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