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운전면허학원, 불친절하고 수강료 비싸다”
“영광운전면허학원, 불친절하고 수강료 비싸다”
  • 영광21
  • 승인 2002.11.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점에서 오는 폐단
운전이라함은 도로에서 차를 그 본래의 사용방법에 따라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운전을 하기 위해서는 운전면허가 있어야 하는데, 대다수 사람들이 운전면허 학원에 등록을 해 면허를 취득한다.

운전면허 학원도 어찌보면 서비스업종인데 학원 강사들의 친절이 최우선이 아닌가 한다. 하지만 영광운전학원은 이런 점에서 문제가 크다고 생각된다. 학원 수강생들을 앞에 두고 언쟁을 하고 편리한데로 수강자를 가리려고 한다는 등의 말들이 심심치않게 들리고 있다.

또한 각 코스에 대해서 구체적인 지도보다는 단순 교육 및 단순 이론에 치우쳐 수강생들이 종종 당황해 하는 경우들이 있다. 그렇다보니 실제 상황에서 적절하게 대처하는 방법은 미숙하다.

학원에서는 운전지식이 없는 사람들을 가르치는 것과 동시에 도로상에서 겪을 수 있는 기본사항을 인식시켜주는 역할을 해야함에도 시험에 합격시키기 위해 수학공식처럼 이론적인 공식 위주의 교육을 시키고 있다는 인상을 지울 수 없다.

운전면허 획득 과정은 물론 실제 운전하는 데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내용으로 보다 나은 강사들의 친절함과 상냥함, 그리고 최대한 수강생들의 입장에 서서 바라봐 줬으면 하는 바램이다.

그리고 다른 곳에 비해 본 수강료와 각종 명목비가 높아 많은 이들로부터 문제시되고 있다. 이처럼 불친절 및 비싼 수강료는 영광에 운전 면허 학원이 딱 하나만 존재해 독점에서 오는 폐단으로 여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