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감 공감 친밀감 신뢰감 기대감 민원제공
호감 공감 친밀감 신뢰감 기대감 민원제공
  • 영광21
  • 승인 2011.11.1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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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일, 영광군 민원행정서비스 친절교육 실시
영광군이 지난 4일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민원행정서비스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공무원의 고객지향적 친절서비스 역량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교육은 원광보건대 이
혜경 교수를 초빙해 ‘오감을 활용한 민원서비스’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이혜경 교수는 오감 즉 호감, 공감, 친밀감, 신뢰감, 기대감을 활용해 민원인에게 호감을 주면서 공감을 가질 수 있는 대화방법과 상대방에게 친밀감을 줄 수 있는 칭찬방법, 신뢰감을 키우는 민원처리 등 다양한 민원응대 요령에 대해 강의했다.

특히 민원인을 직접 보지 않고 처리하는 전화민원의 긍정화법은 물론 메시지를 활용한 상황별 전화응대로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고 친밀해 질 수 있는 친밀감 화법 등이 강조됐다.

또 민원인에게 만족감과 기대감을 줄 수 있는 통화로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교육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