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세무이동 민원실 주민 가까이
찾아가는 세무이동 민원실 주민 가까이
  • 영광21
  • 승인 2011.12.01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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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23일, 각종 세무민원 현지상담 통해 해결
영광군이 새로운 지방세 정보를 직접 홍보하고 세무행정의 군민 이해도 증진을 위한 하반기 <찾아가는 세무이동 민원실>을 운영하며 납세자 중심의 세정서비스 실천에 나섰다.

군은 지난 11월23일 주민들이 많이 왕래하는 영광터미널에 세무이동 민원실을 설치하고 평소 주민들이 궁금했던 세무관련 민원을 현지에서 상담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또 빈번하게 발생하는 세무민원과 새롭게 개정된 지방세 내용을 담은 지방세 종합안내책자와 리후렛 500부를 배부하며 위택스와 자동이체를 통한 전자납부의 혜택과 내년부터 시행하게 될 납세고지서 없는 지방세 납부서비스에 대해 홍보했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과 격의없이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가 됐고 앞으로 세무민원도 줄고 세무정보 부족에 따른 주민부담이 크게 감소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찾아가는 세무이동 민원실을 추진해 주민곁으로 파고드는 생활밀착형 세무행정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