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농산물품질관리원 전화친절도 우수기관
영광농산물품질관리원 전화친절도 우수기관
  • 영광21
  • 승인 2013.01.10 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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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109개 사무소중 2위 차지 친절응대 생활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영광사무소(소장 윤종호)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2012년도 전화친절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전화친절도 조사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 지난해 11월5일부터 1개월간 전국 109개 사무소를 대상으로 민간조사기관에 의뢰해 조사한 결과이다.

영광사무소는 최초 수신상태, 응대태도, 끝맺음 분야에서 92.3점을 얻어 ‘매우우수’로 평가받아 109개 사무소 중 2위를 차지했다.

이는 지난해 2월 부임한 윤종호 소장이 민원인 응대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갖고 ‘전화친절 생활화’와 ‘친절 5S 운동(Smile, Stand up, Service, Speed, Satisfaction)’실천을 솔선수범하고 지속적으로 직원 교육을 실시한 결과이다.

농관원 관계자는 “최근 농업경영체 등록, 친환경인증, 원산지표시관리, 안전성조사, 농산물검사, 각종 직불제 지원 등 다양한 업무수행으로 방문 및 전화민원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며 “민원인 친절응대를 생활화해 농업인이 쉽고 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로 신뢰받는 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