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서류 ‘민원24’로 무료발급
연말정산 서류 ‘민원24’로 무료발급
  • 영광21
  • 승인 2013.01.17 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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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1일까지 행정기관 방문 않고 안방서 처리

“복잡한 연말정산 서류, ‘민원24’에서 쉽고 편하게 무료로 발급 받으세요.”

전남도는 정부 온라인 민원포털 창구인 ‘민원24’에서 주민등록 등본·초본은 물론 장애인 증명서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등 연말정산에 필요한 대부분의 서류를 10일부터 무료로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고 최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연말정산 기간인 2월1일까지 제공되며 이 기간중 ‘민원24’의 이용 폭주에 따른 불편이 예상됨에 따라 메인화면 간소화·바로가기 제공 등 신청 절차를 단순화했다.

‘민원24’는 공인인증서 발급 등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 이용할 수 있다.

최영열 전남도 종합민원실장은 ‘민원24’는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 어디서나 1년 365일 필요한 민원을 열람하고 발급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라며 “행정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민원24’를 적극 활용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