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들에게 한 차원 높은 서비스 제공”
“군민들에게 한 차원 높은 서비스 제공”
  • 영광21
  • 승인 2013.03.21 1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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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일, 전 공무원 대상 민원행정 실천교육

영광군이 15일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민원행정서비스를 위한 공무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강의는 강사를 초대해 <서비스를 디자인 하라!> 라는 주제로 민원인을 대하는 표정관리, 전화응대 감정스피치 기법,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갈등해소 화법을 직접 실습하며 민원인을 응대하는 방법을 체험했다.

특히 전화 마무리단계에서는 더 궁금하고, 더 필요하고, 더 도와줘야 할 사항이 없는지 해결할 것을 요구하는 스피치 기법 등 주민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교육으로 직원들로부터 호응도가 매우 높았다.

군 관계자는 “친절교육은 공직자의 친절서비스에 대한 인식 전환과 다양한 민원인의 욕구에 부응하는 공직자상을 정립하고 고객만족도와 친절도 향상을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해 친절마인드 교육과 워크숍을 실시해 군민들에게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