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등산복도 젊게, 스타일 있게 입으세요!”
“이제 등산복도 젊게, 스타일 있게 입으세요!”
  • 영광21
  • 승인 2014.11.11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체탐방 532 - 블랙야크 영광점<영광읍>

올해 달력도 겨우 2장 남았다. 얼마 남지 않은 2014년을 아쉬워하듯 산과 들이 온통 울긋불긋 물들었다.
가을의 끝자락에서 절정을 이룬 단풍을 구경하기 위해 산을 찾는 사람들의 끝없는 행렬이 이어진다. 단풍놀이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난 만큼 크고 작은 산행사고도 많지만 등산복만 잘 갖춰 입어도 안전하고 건강한 산행을 즐길 수 있다.
영광지역만 하더라도 수많은 등산복 전문매장이 있지만 그중 가장 오래된 곳은 영광버스터미널 사거리 인근에 자리한 블랙야크(대표 윤성명)다.

블랙야크는 국내 토종 등산용품전문브랜드로 등산복이나 등산화, 등산스틱, 등산가방 등 다양한 아웃도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최근에는 가족과 함께 하는 캠핑열풍이 불면서 텐트 등 각종 캠핑용품도 함께 판매하고 있다.
영광읍에서 30여년 동안 스포츠용품 전문브랜드 프로스펙스를 운영한 경력이 있는 윤성명 대표는 “등산인구가 증가하고 시장흐름이 아웃도어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3년전 영광지역에서는 최초로 아웃도어매장 <블랙야크>를 개장했다”며 “요즘에는 아웃도어가 단순히 등산할 때에만 착용하는 것이 아니라 일상생활복으로도 입을수 있게 편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출시된다”고 소개한다.

가볍고 세련된 기능성 등산복
<블랙야크> 등산복은 가벼우면서도 체온유지를 위한 보온력, 방풍력이 탁월해 편하게 활동할 수 있다.
특히 가을철 산행을 할 때에는 체온의 변화가 크기 때문에 급작스런 기온변화로 체온이 떨어지는 것을 막기 위한 기능성 등산복도 있다.
또 등산복이지만 판에 박힌 디자인이 아닌 젊고 캐주얼한 스타일의 디자인으로 아웃도어와 스포츠, 일상 캐주얼의 벽을 허물었다. 일생생활에서 가볍게 입을 수 있도록 편하지만 멋까지 살린 것이다.
<블랙야크>에서는 등산복 외에도 안전한 산행을 위해 필요한 등산화와 등산스틱 등 다양한 기능의 각종 제품이 전시돼 있어 자신에게 꼭 맞는 등산도구를 준비할 수 있다.

윤 대표를 비롯한 4명의 직원이 함께 일하며 오랜 경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체격과 취향에 맞는 제품을 구입하는데 도움을 줘 더욱 신뢰가 간다.
영광에서는 알아주는 등산마니아인 윤 대표는 “예전에는 다른 아웃도어브랜드도 많이 입었지만 <블랙야크>는 편하고 안전하게 등산을 즐길 수 있게 한다”고 몸소 착용한 후기를 들려주기도.
윤 대표는 영광군생활체육회 등산연합회장을 맡고 있으면서 매주 주말에는 전국 각지로 산행을 떠난다. 산에 다녀와야 1주일을 상쾌하게 시작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윤 대표는 “등산을 즐기는 동호인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며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산행을 통해 건강한 여가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블랙야크>에서는 개점 3주년을 맞아 29일까지 경품행사와 함께 매장에서 등산용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을 증정한다. 40인치 TV 등 다양한 경품이 마련돼 있다.
등산전문가 윤성명 대표를 만나 나에게 꼭 맞는 등산용품과 함께 산행을 떠나 다시 오지 않을 2014년 가을을 마음껏 누려보자.
이서화 기자 lsh1220@yg21.co.kr


윤성명 <블랙야크> 대표

“블랙야크와 함께 건강한 산행을”

언제나 우리 <블랙야크>를 찾아주시는 많은 고객들께 감사드린다.
등산은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여가활동이면서 자연과 함께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게 하는 좋은 운동이다. 등산인구가 날로 증가하고 있는 요즘 지역주민들께서도 등산을 통해 건강한 인생을 즐기길 바란다.
고객님들의 많은 사랑으로 올해 개점 3주년을 맞은 우리 <블랙야크>에서는 29일까지 경품행사와 함께 제품구입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도 증정하고 있다. 고급 LED TV외에도 등산배낭, 중국전통마사지 이용권, 블랙야크 상품권 등을 추첨을 통해 선물하니 많이 찾아주시길 부탁드린다.
▶ 위치 : 영광읍 신하리 829-4번지
▶ 전화 : ☎ 351-6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