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민원행정 만족도 껑충 뛰어
영광군 민원행정 만족도 껑충 뛰어
  • 영광21
  • 승인 2005.01.02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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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리서치, “전년 비해 평균 10점 이상 상승”
영광군이 지난 2004년 10월 한달동안 민원행정 주민만족도 조사결과 전년에 비해 개선돼 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민 268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민원행정 만족도 조사는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주)정보리서치에 의뢰 실시됐다.

조사는 민원행정 서비스의 품질향상과 주민이 공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수준의 친절도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주민응대서비스 편의시설 및 공간, 민원처리 절차, 공직자의 열린 행정 마인드 등을 전화조사한 결과 주민만족도 수준은 평균 79.86으로 2003년에 비해 10점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민들이 가장 높게 평가한 분야는 민원안내 및 담당자 접근의 수월성, 민원처리 신속성이었다. 공직자의 주민을 위한 마인드 부문은 77.76으로 주민이 체감하는 만족도는 비교적 낮은 반응을 보였다.

또 주민만족도에 미치는 중요 요소로는 공직자가 지역과 주민을 위해 일한다는 마인드와 주민 응대시 맞이하는 친절한 인사가 결정적으로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따라 군은 주민과 함께 하는 군정수행과 지속적인 공직자 친절의식 교육으로 주민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