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비해 친절도 상승·‘밝은 미소 친절한 인사’ 핵심
백수읍(읍장 조강태)이 지난 연말 주민을 상대로 민원행정의 고객만족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고객만족도가 크게 향상됐다고 자체 분석했다. 백수읍 관계자는 “이는 새로 부임한 읍장을 중심으로 전직원이 주민과 함께하는 읍정, 5S(친절)운동 실천과 작은 것이라도 정성을 다하는 참봉사 정신의 실천 결과”라고 말했다. 이번에 실시한 민원행정 고객만족도 조사는 백수읍사무소에서 서류를 발급받은 민원인 100명을 대상으로 2004년 12월1~20일까지 실시했다. 설문조사결과 응답자수 76명(76%)으로 50대 이상이 46명(60.5%) 30·40대가 18명(23.7%) 30대 미만이 12명(15.8%)으로 나이가 젊을수록 응답율이 낮았으며 남자 65명(85.5%) 여자 11명(14.5%)이 응답해 남성에 비해 여성 응답율이 상대적으로 낮았다.
백수읍 관계자는 주민만족도 수준은 ‘감동’ 이상이 89.41%로 2003년 82.0%에 비해 7.41%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는 민원행정서비스의 품질향상과 밝은 미소와 친절한 인사성, 신속한 민원처리 등에 좋은 점수를 부여한 것으로 평가됐다. 반면 민원인의 불만은 읍사무소 민원인 편의시설인 민원인 주차장 협소, 화장실, 자판기, 민원인 전용전화 사용 등이 불편한 것으로 조사돼 민원실 환경개선이 시급한 것으로 조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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