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가입자지원’서비스
건강보험 ‘가입자지원’서비스
  • 영광21
  • 승인 2005.01.13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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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공단에서는 고객만족을 위한 ‘가입자지원’서비스를 아래와 같이 제공하고 있다. 건강궁금증에 관한 건강상담과 건강검진 및 검진 후에 건강관리방법을 안내하고 있으며, 의료이용 고충관련 상담 및 의료사고 등은 공단 자문변호사를 통한 무료법률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전문질환은 공단 일산병원을 통한 자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병원진료비에 대한 적정여부 확인 및 찾아주기를 하고 있으며, 의료이용 행태 개선을 위한 합리적 의료이용지원사업을 하고 있다. 그리고 자신의 건강나이 및 병원정보를 공단인터넷(www.nhic.or.kr)에 제공하고 있다.
‘꼭! 꼭! 필요한 생활습관 진료비영수증 주고받기’ 생활화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