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관좋은 백수해안일주도로로 오세요"
"경관좋은 백수해안일주도로로 오세요"
  • 김광훈
  • 승인 2003.01.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 경관도로 관리계획 수립
영광군이 백수해안일주도로가 경관도로 등에 선정됨에 따라 관리계획을 수립 추진한다.

영광군을 찾는 관광객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전망좋은 조망지점과 경관이 좋은 도로를 개발해 관광상품화하기 위해서다.

경관도로 등의 관리는 서해안 고속도로의 개통 등 관광여건 개선으로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으며 아름다운 경관을 보유한 다양한 장소와 도로가 있다. 하지만 이들을 관광자원으로 개발하여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로 인해 도로를 통과하는 관광객들에게 전남도 및 영광지역의 수려하고 독특한 인문·자연경관의 우수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조망지점과 경관도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도로에 대한 새로운 관광의미성을 부여하기 위해 이번 선정이 이뤄진 것이다.

이들 경관도로 및 조망지점에는 사진촬영과 경관감상을 위한 공간 확보 및 주차부지, 안내 설명판 등 설치로 관광객 편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영광군은 이번에 선정된 백수해안도로와 향후 부가가치가 높은 불갑저수지 수변도로를 경관도로로 선정, 전망이 아름다운 지점을 관리하여 관광상품화할 계획이다.
주차장 부지가 정비돼 있고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이 확보된 지점에 먼저 예고표지판과 위치 지점표지판 설치한다. 촬영과 조망이 가능하도록 안내판·주차장 등 각종 편의시설 및 부지를 확보토록 하고 인터넷 등 온·오프라인을 통한 다각적인 홍보로 관광자원화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군은 오는 2005년까지 국도·지방도 주변 4개소에 도·군비 2,200여만원을 들여 예고표지판, 지점표지판, 안내표지판 등을 설치한다. 이에 앞서 군은 지난해 12월부터 올 1월까지 시범전망지역으로 선정된 백암전망대에 예고표지판과 지점표지판 등 4개 표지판을 설치중에 있다.

새로운 명물로 떠오르고 있는 백수해안일주도로 등을 이번 주말 가족과 함께 거닐어 보는 것도 좋을 듯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