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조은한의원>에서 건강 찾으세요”
“<참조은한의원>에서 건강 찾으세요”
  • 영광21
  • 승인 2016.09.30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일본 등 한자문화권 지역의 의학과 교류하며 동양의학으로 불리는 한의학.
인체를 작은 우주로 보고 우주운행원리인 음양을 중심으로 하는 한의학은 옛부터 우리 고유의 의술로 현대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
지역 출신 젊은 한의사로 늘 밝은 미소로 환자를 맞이하고 정성껏 치료하는 한의원이 있다. 바로 지난해 5월 영광읍 남천리에 새롭게 문을 연 <참조은한의원>(원장 이준용)이다.
<참조은한의원>은 어깨, 허리, 무릎 등의 통증을 치료하는 근골격계질환 전문한의원이다.
백수읍 출신인 이준용 원장은 영광에서 초·중·고를 졸업하고 대학에서 한의학을 전공했다. 이후 다년간의 경력을 쌓아 고향에서 한의원을 개원했다.
이준용 원장은 “저희 <참조은한의원>은 진맥과 상담을 통해 환자의 상태를 파악하고 그에 알맞은 침으로 치료하고 있습니다”라며 “침치료 후에는 한방물리치료를 병행해 효과를 높이고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참조은한의원>은 침치료 외에 어깨와 다리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편백실, 반신욕기기, 안마의자 등을 보유하고 있어 한의원을 찾는 환자들에게 인기가 좋다.
고된 농사일로 안 아픈 곳이 없다는 어르신 환자가 많은 <참조은한의원>은 20 ~ 8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환자가 방문한다.

젊은 감각과 친절함 가득
70 ~ 80대 어르신의 대부분은 어깨, 무릎, 허리통증으로 한의원을 찾고 20 ~ 50대까지 여성들은 다이어트가 가장 큰 관심사다.
또 아이를 키우는 엄마라면 한번쯤 고민하게 된다는 아이의 성장문제도 <참조은한의원>에서 상담을 받고 한약처방을 받아 도움을 얻고 있다.
<참조은한의원>은 치료를 위한 일반적인 한약은 물론 건강증진을 위해 복용하는 녹용보약 등 다양한 한약을 지을 수 있다.
이 원장은 “젊은 여성분들은 운동만으로 잘 빠지지 않는 체중을 한약의 도움을 받아 감량하기 위해 많이 찾아오고 건강을 위해 많은 분들이 한약을 찾고 있습니다”라며 “정확한 진맥과 진단을 통해 환자의 몸에 잘 맞는 약으로 처방합니다”라고 얘기한다.
많은 사람들이 교통사고를 당하면 일반 병원을 찾아가는 환자들이 많지만 <참조은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을 위해 어혈을 풀어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치료도 가능하다.
또 목디스크나 허리디스크 등 평소 자세와도 연관이 깊은 질병에 대해서는 질환에 맞는 치료와 함께 자세교정에 대한 조언도 아끼지 않고 있다.
<참조은한의원>은 뛰어난 실력만큼이나 환자를 내 가족처럼 생각한다는 이준용 원장이 있어 어르신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이 원장은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증상이나 질병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고 언제나 밝은 미소로 환자를 맞이한다.
이준용 원장은 “병원이라는 딱딱한 이미지가 아닌 치료도 받고 이웃들과 수다도 떨 수 있는 사랑방 같은 곳이 됐으면 좋겠습니다”라며 “고향 분들인 만큼 더욱 신경 써서 치료를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은혜정 기자 ehj5033@yg21.co.kr

<참조은한의원> 원장 이준용

“환자를 내 가족처럼 여깁니다”

저희 <참조은한의원>은 어깨나 무릎, 허리통증을 치료하는 근골격계질환 전문한의원입니다.
정확한 진맥, 진단과 상담을 통해 침치료를 하고 있으며 한방물리치료를 병행해 효과를 더욱 극대화시키고 있습니다.
또 통증과 더불어 다이어트나 어린이 성장에 좋은 한약을 처방해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어르신 환자는 물론 어린아이부터 다양한 연령대의 환자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고향에서 한의원을 운영하는 만큼 고향 분들을 모두 내 가족처럼 여기며 언제나 정성을 다하고 최선을 다해 치료하겠습니다.
▶ 위치 : 영광읍 천년로 1489
(전매청사거리 KT&G 맞은편 2층)
▶ 전화 : ☎ 353-20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