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없는 즐거운 명절이 되시기를 기원하면서
사고없는 즐거운 명절이 되시기를 기원하면서
  • 조정현
  • 승인 2003.01.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연휴기간 119에서 바랍니다
겨레의 대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많은 사람들이 설레이는 마음을 안고 마음의 정을 담아 선물을 한아름 준비하고 고향을 찾아 또는 가까운 친지집을 방문하기위하여 민족의 대이동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한없는 즐거움으로 사람을 만나고 이야기하며 조상님께 차례도 지내고 성묘도 합니다.

그러나 좋은 순간들도 순간의 방심으로 사고와 이어진다면 평생의 한을 안은채 살아갈지도 모릅니다.

이에 영광 소방파출소에서는 1월30일부터 2월3일까지 설맞이 특별경계근무기간으로 정하고 서해안 고속도로 영광 톨게이트와 영광 시외버스 터미널 부근에 구급차를 상주 배치하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업소와 화재 취약 대상에 순찰을 강화시켜 이번 설연휴에 한건의 사건.사고도 발생치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 할 것 이며 고향을 찾은 향우 여러분들에게 다음 사항을 당부 하고자 합니다.

*민족 대명절인 설날을 맞이하여 각 가정에서 가스,전기,유류등 화기 사용이 급증 할 것으로 예상 되므로 전기,가스,유류등 화기 사용시에는 반드시 사전 기기 안전 점검 실시 및 사용 수칙을 준수 하시고 가까운 곳에 소화기를 비치하여 사전 대비에 철저를 기합시다.

*차량을 장시간 운행하고자 할 때는 반드시 사전.사후 점검을 철저히 하고 제한속도를 준수하면서 2시간에 한번씩 휴식을 취하여 과로로 오는 불의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합시다.

*주유소에서 주유를 할 경우 반드시 엔진을 정지시켜 만일의 사고에 대비하고 차량 소화기도 비치하여 내차는 물론 주위의 차량 화재를 초기에 진압할 수 있는 지혜를 발휘 합시다.

*사고를 목격하거나 당한 경우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2차사고 예방을 위한 조치를 취하고 현재의 위치(예를 들어 서해안 고속도로 상행선 00㎞지점)와 상황을 119에 알려 주어 신속한 도착이 가능하도록 서로 협력 합시다.

*이번 설 연휴기간에는 병.의원과 약국의 순번 휴무제로 갑작스런 환자 발생시 119에서 이용 가능한 병.의원과 약국을 안내 하오니 치료에 도움이 되도록 많은 이용을 바랍니다.

향우 여러분의 귀향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귀성길에도 편안한 여행이 되도록 우리 119에서는 최선의 노력 다하겠습니다.
영광소방파출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