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 노후행복 위한 청렴한 국민연금
기고 - 노후행복 위한 청렴한 국민연금
  • 영광21
  • 승인 2016.11.1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공단은 국민의 노후를 책임지고 노후소득보장제도의 지킴이로써 공정하고 청렴하게 업무를 수행하며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첫째, 임·직원의 위법·부당행위에 대해 신고자의 신분노출에 대한 부담없이 부조리내역을 익명으로 신고할 수 있는 신고 채널인 헬프라인을 구축해 제공하고 있다.
둘째, 모든 지출은 클린카드를 사용해 사용내역을 실시간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특히 업무추진비는 사용내역을 매월 전직원에게 공개해 투명성을 높이고 있다.
셋째, 매월 국민연금(NPS) 청렴뉴스레터를 발간·발송해 직원들의 청렴에 대한 인식개선과 조직문화의 근본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넷째, 부정청탁금지법 등 청렴에 대해 지사장이 직원들에 대한 교육을 실시할 뿐만 아니라 직급별 청렴실천반회의를 통해서 청렴활동에 대한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다섯째, 지역사회와 연계한 저소득층 연금보험료 지원·고령자 말벗행사·물품후원·수급자 봉사단 활동 지

원 등 사회공헌활동으로 청렴의 실천을 마무리하고 있다.
국민연금공단 나주지사는 청렴활동을 바탕으로 국민의 노후생활의 튼튼한 버팀목역할을 담당하는 공공기관으로서 투명하고 공정하게 업무를 처리할 것이다. 또 고객만족·사회책임경영실천을 통해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기관으로의 발돋움을 위해 모든 역량을 투입할 것이다.

김병용
국민연금공단 나주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