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보리로 새로움을 만들어 내다
찰보리로 새로움을 만들어 내다
  • 영광21
  • 승인 2017.03.0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85 ㈜하나식품 <군남면>

전국 유일의 보리산업특구로 지정된 영광군 찰보리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특화된 제품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기업이 있다.
지난 2014년 전남도 투자기업으로 군남면에 새둥지를 튼 <㈜하나식품>(대표 원상희).
친환경적으로 재배된 명품 찰보리를 이용해 건강한 먹거리를 연구·개발하고 있는 <㈜하나식품>은 영광군 향토기업으로 성장해가고 있다.
경남 거제 출신인 원상희 대표는 지난 30여년간 베이커리 사업을 해오며 쌓은 경험과 노하우로 군남면에 회사를 설립했다.
원상희 대표는 “웰빙시대에 건강한 먹거리를 찾다가 찰보리를 알게 됐는데 찰보리가 마음에 들어 영광군으로 오게 됐습니다”라며 “영광찰보리를 이용해 다양한 제품을 생산해 판매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하나식품>은 아이스찰보리빵, 찰보리 마드렌느, 수제보리초코파이 등 찰보리의 장점을 살린 제품을 생산해 홈쇼핑, 인터넷쇼핑몰 등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하나식품>에서 생산하고 있는 아이스찰보리빵은 팥앙금, 바나나, 석류 등 천연재료를 사용해 맛을 내 더욱 인기가 높다.
또 수제블루베리파이, 수제전주보리초코파이, 수제바나나초코파이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전국 어디서나 인기만점
원 대표는 “찰보리빵 생산은 저희 <㈜하나식품>이 국내 최고 설비를 갖추고 있습니다”라며 “현재 삼성 기업체 간식과 학교급식으로 납품하고 있고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서도 판매하고 있고 서울에 특판영업부도 운영하고 있습니다”라고 얘기한다.
1일 평균 5만여개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하나식품>은 제품개발은 물론 제품생산을 위한 기계와 포장지 개발까지 제품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쳐왔다.
또 믿을 수 있는 제품생산을 위해 시설을 갖추고 해썹인증까지 받았다.
덕분에 영광 찰보리빵의 우수성은 전국 곳곳에 널리 알려지고 있다.
원 대표는 “저희 <㈜하나식품>은 현재 25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고 포장기계 등 대부분 자동화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라며 “1번에 140장의 판이 들어갈 수 있는 대형오븐을 구비하고 있어 제품생산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하나식품>은 최근 찰보리빵에 생크림을 얹은 새로운 제품을 개발해 새로운 찰보리프랜차이즈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찰보리프랜차이즈 사업은 제품개발뿐만 아니라 하나의 브랜드를 새롭게 런칭해 전국에 체인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이번 브랜드 런칭으로 <㈜하나식품>은 80여명의 신규직원을 채용할 예정으로 일자리창출에도 크게 한몫해 나갈 계획이다.
영광군 기업으로 성장하며 영광군민의 한사람으로 살아가고 있는 원상희 대표는 지역특산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밤낮없이 고군분투하고 있다.
원 대표는 “찰보리 하나를 보고 영광까지 왔기 때문에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찰보리빵이 건강한 먹거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라고 말한다.
은혜정 기자 ehj5033@yg21.co.kr

 

<㈜하나식품> 대표 원상희

“맛있는 찰보리 건강하게 드세요”

저희 <㈜하나식품>은 영광지역에서 재배된 명품 찰보리를 이용해 찰보리빵, 보리초코파이 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지난 30년간 베이커리사업을 하며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고객의 입맛에 맞춘 맛있는 간식을 만들고 있습니다.
현재 아이스찰보리빵, 수제초코파이, 찰보리 마드렌느 등을 생산해 고속도로 휴게소, 홈쇼핑, 인터넷쇼핑몰을 통해 판매하고 있고 학교급식이나 기업간식으로도 납품하고 있습니다.
우리 지역에서 생산된 맛있는 웰빙간식인 찰보리빵을 많이 사랑해 주십시오.
▶ 위치 : 군남면 육창로 694
▶ 전화 : ☎ 351-8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