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산업 선두주자로 발돋움한다
곤충산업 선두주자로 발돋움한다
  • 영광21
  • 승인 2017.06.08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98 - 그린생태농장(유) <영광읍>

곤충이 미래 먹거리로 주목을 받기 시작하면서 다양한 상품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동의보감> 등 전통 한방의서에서도 간암, 간경화 등 간에서 발병하는 질병과 피로해소, 시력감퇴, 백내장 등의 병을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기록돼 있는 굼벵이.
딱정벌레목에 속하는 흰점박이 꽃무지 애벌레이기도 한 굼벵이는 지난해 12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식품원료로 승인을 받아 그 활용도가 더욱 높아졌다.
굼벵이를 친환경으로 사육해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만들어 판매하는 <그린생태농장(유)>(대표 유창호).
광주에서 농기계를 제조·판매를 하다 우연히 굼벵이를 알게된 후 굼벵이 사육 컨설팅을 받고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한 유창호 대표는 지난 2015년 농업회사법인을 설립하고 <그린생태농장(유)>을 오픈했다.
<그린생태농장(유)>은 옛 영광서초 부지를 매입해 발효저장고, 산란실, 사육실 등 기반시설을 구축하고 다양한 제품생산과 판매, 곤충사육 컨설팅까지 도맡아 하고 있다.
유창호 대표는 “저희 <그린생태농장(유)>은 깨끗한 물을 사용해 친환경으로 굼벵이를 키우고 청결함을 최우선으로 제품가공을 통해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라며 “굼벵이 사육을 원하는 농업인이나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곤충사육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3대 영양소 가득한 미래식량자원
굼벵이의 연령에 따라 사육실을 구분해서 사육하기 때문에 생산량이 높고 보다 질 좋은 굼벵이를 생산하고 있다.
유 대표는 “굼벵이는 알에서 막 태어나면 1령, 15일 후에는 2령, 3개월 후에는 3령으로 구분됩니다”라며 “보통 60 ~ 90일 정도면 출하가 가능합니다”라고 말한다.
<그린생태농장(유)>은 ‘동의굼벙’이라는 독자적인 브랜드를 출시해 제품의 가공형태에 따라 ‘동의생굼’, ‘동의분굼’, ‘동의건굼’, ‘동의환굼’으로 판매하고 있다.
흰점박이 꽃무지 벌레인 굼벵이는 꽃벵이라고도 불리며 간 해독, 혈관 불순물 제거 등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또 단백질 함량이 50%대로 3대 영양소가 균형을 이룬 미래식량자원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굼벵이의 효능과 우수성이 널리 알려지면서 컨설팅을 받기 위해 전국 곳곳에서 <그린생태농장(유)>을 찾고 있다고.
유 대표는 “굼벵이는 고온다습한 환경에서는 병이 오기 쉽기 때문에 적절한 온도와 습도조절이 필요합니다”라며 “좋은 환경에서 자란만큼 효능도 뛰어나 술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인기만점입니다”라고 말한다.
실제로 한의학에서는 다양한 치료제로 쓰이는 굼벵이는 피로해소, 숙취해소 등에 좋고 당뇨가 있는 사람이나 운동선수들도 즐겨 찾고 있다.
<그린생태농장(유)>은 지난 5월 건강기능식품 전문 제조기업과 공동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곤충산업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고 있다.
유 대표는 “곤충산업의 미래성장, 창조농업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습니다”라며 “앞으로도 곤충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거부감을 없애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한다.
은혜정 기자 ehj5033@yg21.co.kr


 

“굼벵이로 건강 챙기세요”

저희 <그린생태농장(유)>은 미래 먹거리로 주목받고 있는 곤충산업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농업회사법인을 설립해 기반시설을 갖추고 친환경 사육장을 설치해 질좋은 굼벵이를 사육하고 있습니다.
굼벵이를 이용한 다양한 가공제품은 물론 굼벵이 사육 컨설팅도 병행하고 있어 전국 곳곳에서 많은 고객들이 저희 농장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간에 좋고 당뇨나 피로해소에도 안성맞춤인 ‘동의굼벙’ 제품으로 굼벵이를 다양하게 즐겨보십시오.
▶ 위치 : 영광읍 청보리로3길 6
▶ 전화 : ☎ 351-7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