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를 위한 올바른 길을 찾아드립니다”
“아이를 위한 올바른 길을 찾아드립니다”
  • 영광21
  • 승인 2017.09.16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11 - 모래놀이상담센터 하늘마을<영광읍>

적절한 조언 한마디가 때로는 누군가의 인생을 바꿀 수 있다. 특히 아직 세상의 모든 것들이 낯설기만 한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주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아이를 기르면서 부모로서 잘못하고 있는 부분은 없는지 혹은 내 아이가 잘못된 길을 걷지는 않는지 걱정될 때는 아이와 부모 모두를 위해 적절한 조언가를 찾아야만 한다.
영광지역에도 아이들을 위한 전문적인 상담소를 운영하는 곳이 있다.
영광읍 녹사리에 위치한 <모래놀이상담센터 하늘마을>(대표 신성수)은 주로 지역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상담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신성수 대표는 “과거 교회 주일교사를 하며 가정내 불행한 사고로 인해 힘든 어린 시절을 보낸 아이를 봤습니다”라며 “이런 아이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어 방법을 찾다보니 상담공부를 시작하게 됐고 더 많은 아이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어 상담센터를 열게 됐습니다”라고 말한다.
신 대표는 이후 전문적인 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해 지역아동센터에서 2년, 조손가정사례관리사로 4년간 활동하며 마음에 상처가 있는 아이들을 치유하고 행복해질 수 있는 길을 제시해 왔다.
그는 지난해 4월부터 본격적으로 상담센터를 직접 운영하며 아이들의 정서발달을 돕고 있다.
<모래놀이상담센터 하늘마을>은 모래놀이, 미술교실, 심리상담, 부모교육 등을 통해 아이들의 현재 상황을 파악하고 해결방법을 제시해준다.

바른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래놀이상담센터 하늘마을>의 상담은 정서발달과 언어능력, 또래관계 개선에 특히 효과적이다.
상담은 단순히 현재의 문제만 다루는 것이 아니라 아이가 처한 상황을 총체적으로 점검하는 체계적인 과정을 통해 문제의 원인을 찾는다.
아이들을 중심으로 상담이 진행되지만 가족까지 연결해 문제해결을 위한 근본적인 원인을 분석하고 해결책을 제시한다.
신 대표는 “무엇보다 비밀보장을 가장 중시하고 있습니다”라며 “상담을 한 아이에 대한 책임을 다하기 위해 전체적인 과정을 보고 꾸준히 지원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라고 말한다.
상담가격은 미술, 치료검사에 필요한 재료비까지 모두 합쳐 1번에 3만5,000원으로 다른 상담소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다.
형편이 어려워 상담비가 부담되거나 상담과정을 접해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1 ~ 2회 정도는 무료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아이를 위한 상담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진로선택을 돕기 위해 신 대표는 영광고등학교에서 상담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료상담을 진행중이다.
이를 통해 지난해에는 3명의 학생이 상담학과로 진학했고 올해는 진학을 희망하는 4명의 학생들에게 재능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신 대표는 “상담을 통해 말 배우는 속도가 느렸던 아이들이 이야기가 가능해지고 가족관계가 더 편해졌다고 말할 때 보람을 느낍니다”라며 “앞으로 더 발전해 상담사를 확충하고 영광고 뿐만 아니라 관내 많은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꾸준히 재능나눔을 실천하고 싶습니다”라고 말한다.


 

<모래놀이상담센터 하늘마을> 대표 신성수

“놀이를 통해 건강한 미래를”

저희 <모래놀이상담센터 하늘마을>은 아이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있습니다.
모래놀이, 미술치료 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아이들을 위한 맞춤형 상담을 진행합니다.
특히 또래보다 말을 배우는 속도가 느리거나 또래관계 개선이 필요한 유치부 아이들을 전문적으로 상담해 드립니다.
상담비용이 부담되고 형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1 ~ 2회 정도 무료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니 일단 경험해보시고 사랑하는 우리 아이를 위한 바른 미래를 찾길 바랍니다.
▶ 위치 : 영광읍 옥당로 115-21 3층
           <모두원웰리스 맞은편>
▶ 전화 : ☎ 010-7597-5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