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의 새로움 직접 느껴보세요”
“한의학의 새로움 직접 느껴보세요”
  • 영광21
  • 승인 2017.09.29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13 - 경희덕인한의원<영광읍>

조상대대로 전해 내려온 깊은 지혜가 현대적 의술과 만나 발전하고 있는 한의학.
중국·일본·한국 등 동아시아지역을 중심으로 발전된 한의학은 수천년 역사의 의학적 지식이 담겨있다.
지난해 3월 영광읍 신하리에 문을 연 <경희덕인한의원>(원장 이상수)은 특히 추나요법을 활용해 새롭게 발전하는 현대 한의학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상수 원장은 “어렸을 때부터 지역의 어르신들을 돕는 한의원을 많이 접해 친근했고 대학에서 한의학을 전공했습니다”라며 “경북 포항시에서 3년간 한의원을 운영하다 가정을 꾸리면서 지난해부터 영광에서 한의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경희덕인한의원>은 다른 한의원들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만큼 진료시간이 조금 더 길어 환자를 보다 세밀하게 관리하고 있다.
특히 치료실이 1인실로 이뤄져 환자들은 더 편안한 환경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다.
또 소금과 한약재를 사용해 만든 핫팩을 이용해 환자들의 세심한 부분까지 정성스럽게 관리한다.
이 원장은 “저희 <경희덕인한의원>은 관절을 바르게 교정하고 근육의 회복과 말초신경의 유착을 풀어주는 치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라며 “단순히 겉으로 드러나는 통증만 없애는 치료법이 아닌 병증의 원인을 정확히 진단하고 올바른 자세와 호흡법, 보행방법 교정 등을 통한 근본적 문제해결에 집중합니다”라고 말한다.

환자를 위해 고민하는 한의원
<경희덕인한의원>은 현재에 안주하는 것이 아니라 환자들을 위해 새로운 치료법에 대해 부지런히 연구하고 고민한다.
특히 환자의 신체구조에 적합한 자극을 가해 구조적·기능적 문제를 치료하는 한방 수기요법인 추나에 관심이 많은 이 원장은 척추신경추나의학회에 소속돼 추나의학의 최신의술 습득에 힘쓴다.
이 원장은 “진료에 집중을 많이 해야 한다고 생각해 연구하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합니다”라며 “한의사들은 옛날책만 본다는 선입견을 가지기 쉬운데 학회, 협회, 세미나 등을 통해 현대적이고 체계적인 새로운 치료법 습득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경희덕인한의원>의 치료법은 입소문이 나 어르신들이 많이 찾는다.
이 원장은 “어르신들의 경우 연세가 많고 대부분 농사일 등을 많이 하다보니 아무래도 통증이 치료되기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더욱 정성껏 치료해 드립니다”라고 말한다.
<경희덕인한의원>을 찾아온 고객들은 물리적요법을 통한 이학적검사를 먼저 받는다.
이 원장은 근본적 해결책 진단을 위해 문제의 원인을 찾는데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한다. 치료는 교정, 침, 부황 등을 사용하며 힘줄, 인대 질환의 경우 약침을 많이 사용한다.
한의원을 방문한 환자가 병증이 나아지고 통증이 사라졌다고 말할 때 가장 보람을 느낀다고.
이 원장은 “앞으로도 새로운 지식에 대해 꾸준히 연구하고 보다 좋은 의료기기에 투자해 환자들을 위한 환경을 조성하고 싶습니다”라며 “무엇보다도 <경희덕인한의원>을 방문한 환자가 빠른 시간에 나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싶습니다”라고 말한다.

 

“가족처럼 정성을 다해 진료하겠다”

대표 : 이상수

저희 <경희덕인한의원>은 환자들의 병증해소를 위한 근본적 원인에 대해 고민하고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기능과 구조라는 2가지 요소 사이의 계통적 상호 관련성을 토대로 근·골격계의 구조와 기능을 최적의 균형 상태로 유지하기 위한 추나요법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의원을 방문한 환자분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락한 환경에서 편안하게 치료받을 수 있도록 독립된 치료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역 어르신들의 경우 보다 저렴한 가격에 치료를 받을 수 있으니 부담없는 가격에 최고의 진료를 받으세요.
▶ 위치 : 영광읍 신남로 188
           (터미널 인제약국 2층)
▶ 전화 : ☎ 351-8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