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릇한 돼지고기가 유혹하는 곳!
노릇한 돼지고기가 유혹하는 곳!
  • 영광21
  • 승인 2018.04.20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영상 / <참숯구이 장가계> 대표

일과를 마친 저녁 시간, 기름진 고기 종류가 당긴다면 삼겹살만 한 것이 없다. 지글지글 소리를 내며 노릇한 자태를 뽐내는 돼지고기는 든든한 한끼 식사로도 소주나 맥주를 곁들이는 안주 메뉴로도 손색이 없다.
영광읍에도 참숯에 구운 노릇한 삼겹살을 맛볼 수 있는 곳이 있다. 지난 3월30일 전매청사거리에 새롭게 오픈한 <참숯구이 장가계>(대표 장영상 오른쪽에서 두번째)다. 참숯에 구워낸 돼지 숯불구이는 그 풍미가 남다르다.
‘좋은 고기를 대접할 수 있어서 영광입니다.’ 식당 안으로 들어서자마자 한눈에 보이는 글귀다. 고객을 맞이하는 장영상 대표의 진심어린 마음을 엿볼 수 있다. 실내 인테리어는 젊은 감성에 맞게 카페 분위기를 냈다. 노란빛의 조명이 아늑하다.
장영상 대표는 “광주에서 숯불구이 가게를 하는 매형 밑에서 일을 배워 참숯구이 가게를 오픈하게 됐습니다”라며 “저희 <참숯구이 장가계>가 고객 분들이 조용히 이야기하면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됐으면 합니다”라고 말한다.
한상 가득 밑반찬이 차려지며 구수하게 끓인 된장국을 비롯해 콩나물무침, 겉절이, 열무김치, 무절임, 고추·양파·깻잎 장아찌, 계란부침 등은 고객들의 입맛을 순식간에 사로잡는다.
또 양념껍데기, 매운 닭발, 날치알주먹밥, 해물라면 등을 판매하고 있다.
장 대표는 “저희 가게는 선진포크라는 브랜드 고기를 써서 육질이 좋습니다. 고기 하나는 그 어느 곳보다 자부할 수 있습니다”라며 “고객들에게 정성을 다해 좋은 고기, 신선한 고기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이 찾아주세요”라고 말한다.

▶ 위치 : 영광읍 신남로 204-3(전매청사거리)
▶ 전화 : ☎ 353-0786
변은진 기자 ej5360@yg21.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