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의원 가선거구 후보 분야별 공약비교
군의원 가선거구 후보 분야별 공약비교
  • 영광21
  • 승인 2018.06.0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3지방선거 공약보고 투표하자!

강필구(더불어민주당, 1-가)

다들 저보고 “지방자치의 산증인이며 전문가다”라고 말씀합니다.
사실 저는 오랜 정치경험으로 무엇이 진정 군민을 위하고 영광지역 발전에 도움이 되는가를 생각하며 의정활동을 해왔기 때문에 이 자리에 있지 않는가 생각해 봅니다.
저는 제1대∼제7대 영광군의회 의원으로서 전국에서 유일하게 1명뿐인 기초자치단체 7선 의원으로 28여년간 지속적으로 관리해 온 튼튼한 조직과 인맥 인프라, 7선의원의 프리미엄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군민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바로 항상 변함없이 처음처럼 기본과 원칙을 지키고자 하는 마음을 견지해왔기 때문입니다.
예전에도 그랬고 지금도 그러하고 앞으로도 저는 ‘초심을 잃지 말자’는 원칙을 지켜나갈 것입니다.
지역의 현안사업에 주민참여가 확대돼 진정한 지방자치의 토대를 마련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주민을 주인으로 섬기며 항상 봉사하는 자세로 미래 지향적인 활동을 펼칠 것이며 꿈과 희망이 있는 영광군, 행복한 영광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농산물 가격안정을 위한 유통망 개선
- 농기계(지게차 등) 보급 대폭 확대
- 각종 재해보험가입 지원 확대
- 친환경 전기자동차 등 미래 성장동력산업 육성
- 맞춤형 평생교육 운영으로 군민의 삶의 질 향상
- 관내 중·고등학교 입학생 교복 무상지원
- 노인성질병(치매 등) 치료시설 확충
- 영유아 보육시설 확충 및 운영지원 확대
- 각종 체육대회 유치 및 스포츠마케팅 주력
- 특색 있는 관광자원 개발 및 확충

 

임영민(더불어민주당, 1-나)

젊은 시절 사업을 통해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정치에 입문해 정기호 전 영광군수 시절 군수비서실장을 역임하며 행정의 현장에서 익히고 배웠습니다.
현재는 영광기독병원 지역협력실장으로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하며 영광의 무궁한 번영을 바라는 군민들의 큰마음을 참 많이 느꼈습니다.
이를 초석삼아 군민들 가까이에서 늘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지역주민의 삶 가까이에 존재하는 민과 행정의 소통 창구가 되겠습니다.
지난 겨울 혹독한 추위 속에서 탐욕과 독재의 권력에 맞선 촛불민심으로 우리는 민주주의를 되찾았고 나라를 바르게 세웠습니다.
정치인의 제1덕목은 청빈의 삶입니다. 부정비리 없는 깨끗한 정치인이 돼 군민들의 바람에 행동하는 양심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군민불편은 시원하게! 군민복지는 따뜻하게! 군민환경은 깨끗하게! 군민행복은 가득차게! 영광의 무궁한 발전을 위해 새로 시작하는 설레는 다짐과 오랜 기간 준비해 온 경험과 추진력을 바탕으로 전심전력을 다해 도전할 수 있도록 저에게 기회를 주시고 지켜봐 주십시오.


- 영광군일자리지원센터, 청년수당, 출산수당 확충
- 치매 노인 관련 사업 활성화
- 각 가정 소화기 지급(기초소방시설조례 개정)
- 중·고 교복비 무상 지원
- 영광읍 사거리 및 터미널 상가 활성화
- 영광이 가진 천혜의 경관 활용한 관광특구 활성화
- 특화소득작목 육성
- 영·유아 대상 교육프로그램 개설 및 점진적 확충
- 경로당 급식 지원 확대
- 행복한 농어촌 건강마을 조성

 

심기동(더불어민주당, 1-다)


1-다, 사랑합니다. 심기동입니다. 저는 영광에서 태어나 영광중앙초등학교, 해룡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육군 병장 만기전역을 했습니다. 초당대학교 학사와 전남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과정을 수료했습니다.
옥당자동차정비공장을 경영하면서 영광중앙초, 해룡중·고등학교 총동문회장과 옥당로타리클럽 회장, 전남도 방범초대회장을 역임했습니다.
‘나의 작은 봉사실천이 밝은사회를 이룩한다’라는 슬로건으로 영광지역을 넘어 전남도에 “사랑합니다”라는 인사법을 전하면서 곳곳에 사랑의 마음이 전해질 때까지 노력하겠습니다.
군민이 먼저입니다. 군민을 위해, 희망을 위해, 영광을 위해 발로 뛰겠습니다. 지역의 발전을 위해 발로 뛰겠습니다. 함께 나누겠습니다. 직접 보겠습니다. 곁에 다가가겠습니다. 직접 듣겠습니다.
1-다, 사랑합니다. 심기동은 행복하고 안전한 영광을 만들기 위해 “군민이 먼저입니다”라는 표어 아래 군민이 주인이 돼 감시대안으로서 의견을 제시하겠습니다. 직접 듣고 뛰고 느끼면서 군민들의 미소를 지키고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광을 만들겠습니다.


- 물무산행복숲 유지관리 조례안 제정
- 태청산 휴양테마파크 조성 건의
- 읍면 청사 LED 조명 설치
- 농업용수 확보 및 지하수위 상승 방안
- 가뭄 대비 소규모 정류탱크 설치
- 지역소득작물 육성
- 군유림 경영 활성화 방안 확보
- 원자력 폐열발전소 온배수활용 신사업 건의
- 관급업체 지원 조례안 제정
- 서해안고속도로 휴게소 무인톨게이트 설치

 

최은영(더불어민주당, 1-라)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더 행복한 영광을 위해 준비된 능력 있고 검증된 일꾼 최은영 인사드립니다.
국내외 정세는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을 정도로 급변하고 있습니다. 얼어붙었던 남북관계도 온 겨레의 염원인 통일을 향해 한걸음 한걸음 다가서고 있음을 설레는 가슴으로 느껴봅니다.
저는 믿음생활을 하면서 섬김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의료인인 아내를 통해 사회복지의 현실과 노인, 여성, 장애인과 함께하는 미래의 복지영광의 필요성을 체험했습니다.
기회를 주신다면 평소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어려운 농업여건 개선과 사람중심 희망복지를 위해 군민의 아프고 가려운 곳을 지키겠습니다. 고쳐야 할 곳을 세련된 경영과 나눔으로 더 좋은 영광을 일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 집행부의 견제와 감시는 물론 군정의 주요시책에 군민여러분의 뜻이 담겨져 있는지 확인하고 쓴소리하는 군의원으로서의 본분을 다하도록 최선을 기울이겠습니다.

- 신생아 양육비 대폭 지원 및 육아교실 운영 확대
- 인재육성기금 대폭 지원으로 학비 걱정 없는 교육
- 양파 육묘·정식 기계화로 생산비 절감
- 비닐하우스 시설 지원 확대 및 스마트 관리기술 지원 확대
- 저소득층 자립지원 등 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복지구현
- 건강증진 프로그램 확대 운영 등 보건복지 서비스 확대
- 치매 안심 요양시설 확충, 장기요양 서비스 확대
- 어르신 생활복지와 여가생활 지원
- 영화, 뮤지컬 등 군민 눈높이에 맞는 문화욕구 충족
- 군민이 기획하고 참여하는 전시회 등 문화예술프로그램 확대 운영

 

김형기(민주평화당, 4)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가선거구 군의원 후보 기호 4번 민주평화당 김형기입니다.
저는 영광군의 행정력과 예산이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를 위해서 공정하고 투명하게 집행될 수 있도록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지킴이가 되겠습니다.
특히 소외집단복지, 문화체육육성, 관광객유치 연 300만명 달성, 청년일자리창출과 저출산 대비책을 중점적으로 실천해 인구 7만명 시대 군민소득 3만불 시대를 열겠습니다.
경애하는 군민여러분! 진정한 민주주의를 실천하는 영광군의회가 되기 위해서는 한 정당의 의원들이 독점하는 의회가 아니라 균형과 견제의 대안을 주장하는 의원이 있어야만 합니다. 군민의 정당한 의사를 대변하고 군민의 권익을 위한 새 조례를 제정해 관철시키는 민주평화당의원이 참여해야만 합니다. 영광군의회가 군민을 위하고 군민에 의한 민주의회가 되기 위해서는 참신하고 정의롭고 추진력이 강한 김형기를 군의원으로 선택해 주시기를 간절하게 부탁드립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 장애인 취업 확대 및 군청소속 장애인 탁구부 창단 추진
- 영광 FC-U18축구단 기숙사 신축 추진
- 영광개인택시 운송업의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대책추진
- 문화융성과 군민의 소득향상을 위한 영광문화원 신축 및 증축 추진
- 영광의 참 일꾼 1.500여명 이주노동자의 생활터전 설립 추진
- 전자바이오의약품 기업유치에 의한 청년 일자리 창출 대책 추진
- 신혼부부 임대주택 5년간 무상 입주지원 조례 제정
- 호남대 공자 아카데미 영광분원 설치 추진
- 영광~중국 연운항/청도항간 카페리노선 신설 추진
- 천주교 기독교 원불교 불교 유교 등 5대종교 성역화 집중투자 조성 추진

장영진(무소속, 6)


저는 지금까지 고향을 지키고 살아오면서 농민과 소상공인, 청년과 여성, 노인 등 사회적 약자, 소외된 이웃과 희로애락을 함께 했습니다.
또 군민들의 가장 큰 관심사인 원전의 안전한 운전을 위해 발 벗고 나섰습니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영광군의회에 변화의 바람을 불어 넣고자 합니다.
첫째, 군 행정의 균형과 견제라는 군의회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겠습니다. 소수 특정세력의 부당한 압력으로 굴절되는 군 행정이 아닌 군민의 입장에서 공정하게 집행되고 있는지 잘 살피겠습니다.
둘째, 군민여러분의 일꾼이 되겠습니다. 선거철에만 고개 숙이고 평상시에는 상전 노릇하는 사람, 자질이 의심스러운 언행으로 영광을 욕보이는 사람, 군민보다는 자신의 이익만 생각하는 사람들을 타산지석으로 삼아 한결같이 군민여러분을 위해 봉사하는 일꾼이 되겠습니다.
셋째, 시대정신을 소중히 여기겠습니다. 소수가 아닌 영광군민들이 다같이 어울려 행복하게 잘 살아가는 공동체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장영진에게 일할 기회를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 지역화폐 도입
- 청소년이 안전한 급식·무상교복 등 청소년 복지 실현
- 육아, 재취업, 경력단절여성 지원등 여성맞춤조례 도입
- 청년구직수당
- 공용전등 교체 등 공동주택지원조례
- 농민수당, 가축재해보험 가입비 지원
- 어르신 무상버스, 공동급식 확대
- 생활체육 동호인 맞춤형 조례
- 청소년 글로벌문화체험 확대
- 주요 농산물 최저가격 보장제

박현진(무소속, 7)

공명정대한 영광을 만들고자 영광군의원 선거에 출마한 깨끗한 사람 박현진입니다.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서 기본은 봉사라고 정의를 내려 청년회장, 영광군축구협회장을 역임했고 현재는 옥당로타리클럽 회장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군민을 위한 신선하고 품격 높은 정치문화’를 새롭게 만들겠습니다. 바람직한 정치문화를 위해서는 견제와 균형이 이뤄져야 합니다.
그러나 지금의 실정은 계파다툼, 병적 진영논리, 승자독식의 암담한 현실입니다. 이 잘못된 것들을 제가 소통하고 화합해 개혁하겠습니다.
각종 인허가에 대한 부당한 간섭이나 요구가 없게 철저히 감시해 정경유착을 방지하겠습니다. 영광군의 살림을 꾸려가는 공무원들이 정치적 눈치를 보지 않고 군민을 위해 소신껏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또 양질의 행정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감독, 비판, 통제하겠습니다. 사회적 약자가 보호되고 소수의 의견도 존중받을 수 있게 하겠습니다.
저는 끊임없이 공부하고 연구해 영광군의 발전, 군민 삶의 질 향상, 진정으로 행복한 영광을 위해 청렴하고 올바르게 일하겠습니다.


- 논,밭 직불금 균등 지급 추진
- 농수산물 가격 안정화 추진
- 전통시장과 지역경제 살리는 상생품목 지정과 지역상품권 발행 추진
- 영광종합버스터미널 리모델링 지원사업 추진
- 어린이집 종일 돌봄 확대
- 대학생 등록금 대출이자 지원
- 여성청소년 생리대 무상지원
- 마을 인근 축사 정비사업 (냄새, 수질악화 개선과 방지)
- 생활체육 각 단체별 예산지원 현실화
- 4대종교 성지활용 체험형 문화사업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