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게 운동하고 다이어트 효과까지!
신나게 운동하고 다이어트 효과까지!
  • 영광21
  • 승인 2018.06.22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훈 / <드림휘트니스 스피닝> 트레이너

뜨거운 무더위가 일찍 찾아왔다. 이러한 날씨에도 멈추면 안되는 것이 바로 건강을 위한 운동이다. 그중에서도 스피닝은 고칼로리를 소비할 수 있는 유산소운동과 팔, 다리 등 전신을 움직이는 근력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어 실내스포츠로 매우 이상적이고 유익하다.
최근 영광지역에도 스피닝을 할 수 있는 휘트니스클럽이 생겨났다.
영광읍 홈마트 2층에 위치한 <드림휘트니스센터>(전문트레이너 김태훈)에서는 6월부터 스피닝을 즐길 수 있다.
스피닝은 고정된 자전거를 사용해 자전거 타기의 동작을 모방하는 운동이다. 전문강사의 율동에 음악과 실내조명까지 더해져 재밌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런닝머신만을 이용한 운동과 달리 지루함이 없고 유쾌하면서도 격렬한 움직임으로 운동효과도 3배 이상이다.
스피닝 50분은 1,000kcal 이상 소모되기 때문에 단시간 체지방을 감량할 수 있어 다이어트를 원하는 여성들이 많이 찾는다. 무릎에 무리가 가서 운동을 못하는 사람, 스트레스로 인해 힘든 사람, 다이어트 후 요요현상이 많은 사람이라면 한번쯤 스피닝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김 트레이너는 “스피닝은 스트레칭부터 워밍업 순으로 서서히 몸을 달군 뒤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신나게 운동하고 다이어트 효과도 누려보세요”라고 말한다.

▶ 위치 : 영광읍 물무로 214(홈마트 2층)
▶ 전화 : ☎ 351-6166
변은진 기자 ej5360@yg21.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