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안전교육 놀면서 배워요”
“어린이 안전교육 놀면서 배워요”
  • 영광21
  • 승인 2018.06.28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23일,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성료

“저도 이제 우리 가족을 지킬 수 있어요. 직접 안전체험을 해보니 지진이 나고 불이 나도 어떻게 해야 할지 알게 됐어요. 이번에 배운 안전을 잊지 않고 실천할거에요.”
영광군이 22~23일까지 영광스포티움 일원에서 유치원·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18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에는 어린이와 학생, 교사, 학부모 등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각종 안전체험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안전체험교실은 참여자 발달 수준에 맞춘 27개의 분야별 안전교육을 한곳에서 체험할 수 있는 종합 어린이 안전체험교육 프로그램이다.
참여 어린이들이 놀이와 시청각 자료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안전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주요 체험으로는 물 소화기 사용방법과 체험, 심폐소생술 체험교육, 방화복 입기체험, 이동안전 체험차량을 이용한 지진·연기체험 등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특히 지진 재난에 대한 체험이 주목을 받았다. 지진 안전체험은 특수 제작된 장치로 지진의 진동 상황을 가정해 가정에서 어린이들이 방석, 탁자 등을 이용해 대처하는 방법을 직접 익힐 수 있게 한 프로그램이다.
이외에도 미세먼지, 신변안전, 교통안전, 자전거, 수상, 식품안전체험 등 안전 전반에 대한 체험프로그램과 무인항공 비행장치 드론 놀이체험 운영으로 어린이들의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는 기회를 제공했다.